코닥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코닥에 대해서.

Ⅲ. 새로운 환경의 변화 : 코닥의 대응
1. 시장환경의 변화.
2. 코닥의 대응

Ⅳ. 대응의 결과
1. 마케팅 접근의 문제점.
2. 과도한 투자.
3. 조직구성의 문제.

Ⅴ. 끝나지 않은 경쟁.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이스트만 코닥은 세계에서 최초로 현대식의 필름카메라를 개발 판매한 회사이다. 코닥의 발전은 이스트만의 이스트만 아메리칸 필름의 출시에 힘을 입은 것이지만, 코닥을 단순히 필름을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정도로 생각하기엔 제품믹스가 상당히 넓은 편이다.
이는 이스트만 사장의 의도 때문이기도 했다. "당신이 셔터만 누르면 나머지는 우리가 합니다"라는 문구는 카메라 연관 산업 중에 코닥이 손대지 않는 사업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할 정도로 코닥이 참여하는 산업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코닥이 연관 산업에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었던 것은 필름시장에서의 선두를 지키고 있었다는 점, 그리고 필름이 고마진 산업이란 점 때문이었다. 화학적 약품의 가격이나 얇은 필름의 원재료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다. 오히려 코닥의 공정을 거침으로써 몇 배의 가치를 가지게 되었던 것이다. 이런 고마진 상품은 상품을 빠른 속도로 자사 상품을 BCG 메트릭스 상에 cash cow의 위치로 이동시킨다. 이런 방식으로 연관 산업에 투자하기 위한 자본이 훨씬 빨리 들어오게 되는 것이다.
결국 코닥의 급격한 발전은 제품주기설상의 마케팅활동인 신제품의 도입기의 시장선점전략, 성장기의 시장확장전략, 그리고 성숙기의 시장점유율 유지전략의 효과적인 이용과 필름 산업의 특징인 고마진 산업의 특징이 만들어 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코닥이 행한 카메라산업 한 방향에 대한 집중마케팅은 이제 코닥의 발목을 잡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앗져여잘참고햇슴ㅈ단이앙
  • jinee1***
    (2011.04.09 20:57:1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닥 사례 분석
  • CASE - KodakShare Moment!! Share Life!!마케팅 전략ContentsDiscussion QuestionICase 설명IIIII시장상황 IVVVISWOT분석 추구전략기업소개VIIAnswerDiscussion Questioncommercial 과 healthcare 시장과 코닥의 전통적 소비시장과의 차이점▶ 시장구조와 수요 ▶ 구매단위속성 ▶ 의사결정 타입과 의사결정의 과정2. 이 사례에서의 구매 상황의 주요 형태3. 코닥의 새로운 시장 진입과 신제품의 생산 움직임에 대한 구매 과정의 변화4. 디지털 혁명에 대한 대응으로써의 마

  • [국제경영] 코닥(KODAK)과 후지(FUJI)에 전략 비교 분석
  • 경영이 대두되었다.서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세계시장의 흐름과 변화에 대해 알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마다의 확고한 경영전략이 필요하다.기업의 국제화에 성공하고 같은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친 Kodak과 Fuji에 대해, 그들의 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의 의미와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전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론Kodak ● Kodak의 역사#1881 년~1885년(코닥의 생성)- George E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차 례제 1편 INTRODUCE OF KODAK(1) 회사소개. 4(2) Eastman Kodak 연혁. 6(3) 창립자 George Eastman 7(4) 기본원칙&정책 7 (5) 경영 이념 9(6) 성장 과정 9 (7) 광고&마케팅 전략. 11(8) 코닥의 브랜드 가치 13(9) 코닥의 위기극복 방안15(10) 디지털 시대의 도래.161)디지털카메라의 발전 2)디

  • 코닥(Kodak)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분석을 통한 성장과 노동자들을 생각하고 사업을 확장시키는데 재투자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요인으로 추구하였다. 그의 뒤를 이은 피셔는 1993년 악화된 시장을 노동자를 중시하고 미래를 보는 전략을 통하여 부채의 비율을 감소시켰다. 그 이후 1997년 Daniel A. Carp이 최고 경영자로 뽑혔다. 코닥은 현재 필름, ADVANTIX Cameras and films, 디지털사진, 35mm카메라, 베터리, 비디오테이프 등의 사업과 인터넷을 통한 사진 찍는 기법과 회사소개를 통해 여러

  • [현대기업] 퍼시스 경영분석
  • 분석의 관점에서)2) 생산/재고/구매 분야○ 경영지원 활동1) 재무/회계 분야2) 인사/조직 분야3) 경영정보 시스템 분야4) 국제경영/무역 분야5) 연구/개발(R&D) 분야5. MB상의 범주에 의거한 퍼시스 경영활동 평가※ MB(Malcolm baldridge)상이란?1) 리더십2) 전략 기획3) 고객과 시장 중시4) 정보와 분석5) 인적자원 중시6) 프로세스 관리7) 경영성과6. 퍼시스의 현재 경영상황(SWOT분석관점에서)7. 앞으로의 전략 방향8. 타기업 사례 -『코닥, 필름만으로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