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처리론] 내집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1. 분석 동기
2. 기본적인 가정과 자료 수집
◈ 본론
1. 변수 추출을 위한 회귀분석
2. 추세분석
3. 매크로를 결합한 프로그램 작성
4. 프로그램 실행을 통한 사용예
◈ 결론
1. 결론 및 한계점
- 본문내용
-
1. 분석 동기
직장을 잡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갖게 되는 가장 첫 번째이자, 가장 큰 꿈은 집을 장만하는 것이라 하겠다. 빠른 시일 내에 집을 장만하기 위해 적금을 드는 등의 방법으로 자금을 마련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미래에 대한 철저한 예측에 의한 계획이 아니라, 미래에 대한 막연한 기대에 의한 계획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저희 조에서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막연한 기대가 아닌, 제반 경제 상황의 분석과 집 구매 희망자의 현재 경제적 수준을 고려하여 미래를 보다 확실하게 예측할 수 정보를 제공하는데 의견을 같이 하였다.
2. 기본적인 가정과 자료 수집
전국의 주택 가격에 대한 자료는 너무 방대하다. 집의 종류도 많거니와 지역마다 집 값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균적인 예측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여 나름대로 기준을 정하였다. 우선 지역은 인구가 가장 많은 서울로 한정하였다. 그리고 집의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부동산 가격의 기준이 되는 아파트 가격에 대해서만 조사하였다.
우선 아파트 가격 변화추이의 자료들을 조사하였다. 서울에 있는 26개 지구를 기준으로 자료를 조사했는데, 지역마다 편차가 심해서 자료를 각 지역별로 정리할 필요가 있었다. 그래서 4개 지역(A지구-관악, B지구-종로, C지구-영등포, D-강남)으로 나누어 각 지역의 평균값을 구하는 방향으로 자료를 정리하였다.
그리고 그 집 값의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거기경제변수는 1980년부터를 기준으로 삼아서 한국은행사이트에서 자료를 정리하였다.
자료평가
- 프로그램 짜는 거라서요 부분부분만 쓸모 있구요
프로그램을 올려 주시면 차라리 흥미가 가겠더군요.. - godsst***
(2007.06.13 02:36: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