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KBC광주방송의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KBC광주방송의 조직구조 분석
1. 조직성장주기
2. 종적조직과 횡적조직
Ⅲ. KBC광주방송의 당면 과제와 대안
1. KBC의 사업환경과 당면 과제
2. KBC의 현안 해결을 위한 대안
(1) 민츠버그 이론
(2) 기술분류이론
(3) 네트워크이론
Ⅳ.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MBC '대장금'(극본 김영현·연출 이병훈)의 시청률 50% 돌파, '다모'(극본 정형수ㆍ연출 이재규)로 시작된 '다모 폐인' 열풍 등 인기 드라마나 프로그램은 요즘 대중들의 관심이 어디에 있나를 알 수 있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서 '대장금'의 경우, 주된 내용은 '조선시대 한 여성의 신분과 시대의 한계를 뛰어넘은 성공기'라고 할 수 있지만 이 드라마가 5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는 배경에는 매회 등장하는 화려하고 맛깔스러운 궁중 음식이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요즘의 대중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음을 알 수 있다(음식에서 맛으로, 그리고 다시 건강으로의 확대가 억지스럽다고 할 수도 있으나 방송 프로그램에서 '음식'에 대한 관심은 건강문제와 같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는 시청자의 욕구와 그 같은 욕구에 부응할 수 있으면서 시청률까지 확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방송사의 욕구가 가장 잘 들어맞는 아이템이라고 한다). 또한 '다모'가 일으킨 '다모 폐인' 신드롬의 경우, 유행에 흔들림 없이 주관적으로 살아가고 대신 자신과 생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사이버 세상 안에 만들어 그들만의 언어로 소통하는 10대에서 30대 초반에 이르는 디지털 라이프 세대의 존재를 확인시켰다.
이처럼 TV 프로그램은 대중들의 욕구와 사회의 트렌드를 가장 잘 짚어내어 그것을 어떠한 공정과정을 거쳐 확인시키기도 하고, 기존의 부각되지 않았던 문화를 사회 전면으로 끌어올리기도 한다. 그러므로 방송국은 대단히 창조적이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