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유비쿼터스마케팅의 효과 분석(한국도로공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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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마케팅에 대한 그냥 설명하기 보다는 효과를 나타내는 문구를 사용하여 표현의 효과를 높였다.
기존의 마케팅의 내용을 줄줄줄 늘어놓기 보다는 사례를 통한 효과를 기술하였다.
이전에 비해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브랜드 경쟁과 마케팅 경쟁은 피할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팅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유비쿼터스마케팅을 통해서 윈윈전략이 무엇인가를 이해하고 또 이것을 어떻게 사회에 접목시킬 수 있는 가를 이해할 수있을 것이다.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마케팅이 유비쿼터스마케팅과 좋은 전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자신의 레포트에 사용하기 적당하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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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란, 무소부재 즉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라는 뜻이다. 하지만 우리가 살게 되는 유비쿼터스 시대에서 말하는 정의는 조금 바뀌어야 될 것 같다. ‘언제 어디서나 내가 필요한 정보가 존재한다’로 말이다. 내가 필요한 정보가 나를 따라다니는 시대가 바로 유비쿼터스 시대인 것이다.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인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다. 컵, 화분, 자동차, 벽이나 심지어 사람들이 걸치고 있는 옷, 안경, 신발, 시계 등 모든 사물에 다양한 기능을 가진 컴퓨터 장치가 내장되며, 이 장치들은 근거리 무선통신과 인터넷 인프라에 의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상호 소통한다.
이러한 유비쿼터스화의 노력은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국가적 과제로 그리고 기업의 미래 동력으로 선정되어 그 연구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최근에 우리나라에서도 유비쿼터스 관련 기술들이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선정되고 유비쿼터스 코리아 사업이 국가적 과제로 논의되는 등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이러한 유비쿼터스는 사회, 문화, 생활방식뿐만 아니라 마케팅에도 변화를 가져오게 한다.
유비쿼터스 마케팅은 온?오프라인, 유무선, 방송과 통신의 융합에 의한 유비쿼트스 네트워크 환경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와 어떤 장치를 통해서든지 고객 맞춤형 정보를 교환하고 의사소통 및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이러한 유비쿼터스 마케팅을 몇가지 특징을 띄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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