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제학원론]규모의 경제와 범위의 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규모의 경제
2.그 사례
3.범위의 경제
4. 그 사례
본문내용
1.규모의 경제

생산설비를 확대하여 생산량을 증가시키면 어느 한도까지는 재화를 하나 생산하는데 평균적 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감소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 즉, 각종 생산요소의 투입량을 증가시킴 으로써 이익을 많이 올리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규모의 경제가 나타나는 이유는 대규모 설비의 경제성, 대량구입에 따른 운임이나 원료비의 감축, 분업에 의한 생산요소의 전문화 등을 들 수 있다. 대규모 기업이 소규모 기업보다 유 리한 것은 규모의 확대에 의해 경제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한 규모의 경제에는 한계가 있어서 과도한 규모는 관리비용의 증대, 조직의 경직화에 의해 규모의 경제가 상쇄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조금미흡한것같네요
  • kim9***
    (2011.06.10 17:49:32)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온라인서점 경영분석, 문제점과 해결방안
  • 경제에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밝히고자 한 것이다. 온라인 서점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규모, 그이유,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성향 등의 실질적인 통계치가 보다, 일반적인 소비자 구매 동기를 이론적으로 접근하여 논의의 오류의 소지가 존재한다. 또한 정부 정책에 대한 경제적 접근을 통해 비용-편익(benrfit-costs)분석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화 시켜 정부의 정책이 잘못되었다고 한점들이 한계라 할 수 있다.참고 문헌노세 마사시,「서점경영

  • [호텔경영]호텔 경영학의 일반적 이해
  • 경제학, 수학, 정치학, 철학, 사회학, 심리학 등과 같은 기존의 다른 학문 분야의 역사와 비교해 볼 때 호텔 경영학은 1900년도 초중반에 들어와서야 그 모습을 제대로 갖추기 시작한 학문이기 때문이다. 호텔 경영학의 성립은 바로 호텔산업의 성장과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 불과 1세기 전만 해도 세계 호텔산업은 전체 경제에 있어서 그 비중이 매우 미미했을 뿐 아니라 개별 호텔기업들의 규모도 대부분 영세하였다. 또한 추후 구체적으로 언급되

  • [미시경제학] 미시적관점에서 남북한경제가 작동하는 원리의 차이
  • 범위 내에서 해야 할 일은 물론 하고픈 사업도 많은 법이다. 언제나 경제적 효율성이 문제되는 이유이다. 이런 것들이 바로 경제 주체들의 입장에서 본 경제 문제들이다.이제 관점을 돌려 경제 주체들이 상호 관련을 맺으면서 돌아가는 하나의 사회를 유기체로 파악하여 보자. 하나의 사회가 유기체로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꼭 풀어야 하는 경제 문제(經濟 問題 economic problems)들이 있게 마련이다.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이고 교과서 ‘경제학 원론’의 저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G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Sj9SPykssy0xPLMnMz0vM0YQjzKLd4238HEGSYGZAR76kWBGoAFczMsEKoakztsZU8zLFCHm65Gfm6ofpO-tH6BfkBsaGhpR7ggAx831MA!!/?id=2143146&workdist=read출처4. 규모의 경제효과좋은 경영천사http://cafe.naver.com/gmakorea/14514ABB코리아http://www.abb.co.kr/6. M&A를 통한 시너지효과M&A 성공 사례기업이 아니라 기술인재를 산다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ID=1751836구글, 유튜브 16억5천만달러에 인수http://www.hani.co.kr/arti/international/globaleconomy/163105.html

  • [경영학][경영학 특성][경영학 의의][경영학 학문성][경영경제학][경영통계학][경영행정학]경영학의 특성, 경영학의 의의, 경영학의 학문성, 경영경제학, 경영통계학, 경영행정학 분석(경영통계학, 경영행정학)
  • 경영학의 특성, 경영학의 의의, 경영학의 학문성, 경영경제학, 경영통계학, 경영행정학 분석Ⅰ. 개요Ⅱ. 경영학의 특성Ⅲ. 경영학의 의의Ⅳ. 경영학의 학문성Ⅴ. 경영경제학Ⅵ. 경영통계학1. 미분의 정의2. 변수함수에서의 증분에 대응하는 함수의 증분 정의3. 편미분4. 편미분의 종류1) 쌍곡형2) 포물형3) 타원형5. 극대 극소Ⅶ. 경영행정학1. 양자에 대한 관념의 변천1) 행정학의 기초단계(공․사일원론)2) 행정기능의 변화(공․사이원론)3)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