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학]이건희 -그의 시선은 10년후를 향하고 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없음
- 본문내용
-
우리나라 경제 산업 자체를 대기업들이 이끌고 나가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기업이 삼성이다. 그런 삼성에 관해 관심을 가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여느 신문에선 ‘연봉이 가장 궁금한 기업’, ‘노조가 없는 기업’이라고 떠들어댄다. 나 역시 경영학도로써 이런 거대한 기업에 관심이 없지 않을 수 없다.
과연 어떤 경영방식으로 오늘날 이렇게 큰 기업이 될 수 있었을까?
나는 망설임 없이 [이건희 – 그의 시선은 10년 후를 향하고 있다]라는 책을 집어 들었다.
삼성,, 이런 삼성을 이끄는 이건희… 그는 어떤 인물일까? 어떤 방식으로 회사를 이끌어 가는가?
2002년 4월 2일, 미국 뉴욕 주식시장의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시가 총액은 65조 6800억 원으로서 소니(sony)의 63조 5600억 원보다 2조 1200억 원 앞섰다. 사상 최초로 삼성전자와 소니의 위상이 역전됐음을 알린 것이다.
국외 언론들은 삼성전자가 소니를 앞설 수 있었던 원인으로 첫째, 삼성전자의 창의적인 제품과 고급화에 성공한 브랜드 이미지. 둘째, 공격적인 경영과 강도 높은 구조조정으로 꼽았다.
하지만 삼성그룹이 온통 축제 분위기였을 때 이건희 회장은 각 계열사 사장들에게 긴급회의 소집을 지시했다. 그 자리에서 그는 경영성과가 좋다고 자만하지 말고 위기의식을 지녀야 한다고 따끔한 일침을 놓는 이건희 회장. 그 외에도 3~4가지 정도의 조언, 충고를 서슴지 않았다.
그러나 삼성전자의 약진은 국민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삼성이라는 기업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기회를 만들어준 것은 틀림없는 듯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