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4P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PRODUCT)의 계획 및 관리
(2) 촉진(PROMOTION)
(3) 유통(PSACE)
(4) 가격(PRICE)의 결정
- 본문내용
-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 경영 전반에 걸친 모든 것이 속한 마케팅은 기업은 하나의 물건을 생산하여 소비자의 손에 들어갈 때까지의 모든 경로 및 수단 그리고, 소비자들을 설득하는 것까지 포함한다. 이런한 마케팅의 세부구성을 4P로 설명할 수 있다.
< 4P 개념으로의 이해 >
(1) 제품(PRODUCT)의 계획 및 관리
① 주고객인 어린이의 연령별, 성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장난감에 대한 정보를 가지며, 이에 적합한 제품을 구비하여 가능한 장난감을 단계적으로 빌려주는 것이 좋다.
② 물품 선정시 품질이 우수한 것을 택해야 함은 물론이며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우 본사에, 독립점의 경우 도매상에 자주 들러 새로운 상품은 빠지지 않게 갖추어 놓아야 하다.(항상 점포의 보유상품을 체크하고 신상품 및 보충상품을 구입해야 한다.)
③ 여러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것이므로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 항상 장난감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수리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④ 지역상황에 맞지 않는 비싸거나 싼 제품보다는 타겟으로 삼은 지역 수준에 맞는 가격대의 제품을 갖추어 대여율을 높이고, 부모의 욕구를 빠르게 파악하는 능력도 요구된다.
⑤ 어린이가 직접 매장에 왔을 때 자신의 찾는 완구를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진열한다.(탈것, 놀이기구, 작동완구, 교육용 완구 등으로 대분류 한 후 연령별로 세분하다.)
⑥ 가격이 비싸고 희소성이 있으며 크기가 큰 완구의 경우 대여가 잘되므로 대여기일을 짧게 하여 회전율을 높여서 회원 모두의 불만을 줄이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아한형제 배달의민족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및 배달의민족 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sephora기업분석 레포트
- 효율성과 효과성의 개념과 차이
- [경영, 경제][컨벤션전시산업]2006년 KIMES 전시회의 현장학습 보고서 - 서비스 사례
- 쉐라톤 워커힐호텔 마케팅 전략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벤츠 마케팅 PPT] 벤츠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벤츠 향후방향제언
- [해외투자론]LG전자해외투자PPT
- 삼양 `불닭볶음면`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