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4P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PRODUCT)의 계획 및 관리
(2) 촉진(PROMOTION)
(3) 유통(PSACE)
(4) 가격(PRICE)의 결정
본문내용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 경영 전반에 걸친 모든 것이 속한 마케팅은 기업은 하나의 물건을 생산하여 소비자의 손에 들어갈 때까지의 모든 경로 및 수단 그리고, 소비자들을 설득하는 것까지 포함한다. 이런한 마케팅의 세부구성을 4P로 설명할 수 있다.
< 4P 개념으로의 이해 >


(1) 제품(PRODUCT)의 계획 및 관리


① 주고객인 어린이의 연령별, 성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장난감에 대한 정보를 가지며, 이에 적합한 제품을 구비하여 가능한 장난감을 단계적으로 빌려주는 것이 좋다.
② 물품 선정시 품질이 우수한 것을 택해야 함은 물론이며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경우 본사에, 독립점의 경우 도매상에 자주 들러 새로운 상품은 빠지지 않게 갖추어 놓아야 하다.(항상 점포의 보유상품을 체크하고 신상품 및 보충상품을 구입해야 한다.)
③ 여러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것이므로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 항상 장난감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수리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④ 지역상황에 맞지 않는 비싸거나 싼 제품보다는 타겟으로 삼은 지역 수준에 맞는 가격대의 제품을 갖추어 대여율을 높이고, 부모의 욕구를 빠르게 파악하는 능력도 요구된다.
⑤ 어린이가 직접 매장에 왔을 때 자신의 찾는 완구를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진열한다.(탈것, 놀이기구, 작동완구, 교육용 완구 등으로 대분류 한 후 연령별로 세분하다.)
⑥ 가격이 비싸고 희소성이 있으며 크기가 큰 완구의 경우 대여가 잘되므로 대여기일을 짧게 하여 회전율을 높여서 회원 모두의 불만을 줄이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국제경영, 사업계획서] 한옥식호텔사업
  • 경영자의 능력, 숙박시설의 규모와 수준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연대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대처 하실 것인지 마케팅 전략 중심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 베트남은 외국인의 토지 소유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따라서 베트남에 진출함에 있어서 한국 자본의 투자에 대한 거부감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진입방식을 J. V로 로 설정하였고, 이에 따라 지분율을 60:40로 설정하였다. 합작 기업 선정은 베트남의 공기업인‘VINSCONEX (Vietnam Construct

  • [사업계획서]인터넷 맞춤 여성 다이어트 식품 사업계획서
  • 경영기술진2. 조직 및 인원현황3. 조직 및 인력구성의 특징■ 주요경영, 기술진직 위성 명주민등록번호담 당 업 무학 력주요경력대 표최재권780713-*******회사전반적관리동아대학교재중총무이사이정민780331-*******회사 재무적인업무담당부산대학교 재중기술담당채현지791206-*******기술부분 지원상동마케팅담당정민경781226-*******회사 홍보상동기획담당김준우770110-*******온라인,오프라인 상품기획부산외국어대학교재중영업담당

  •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www.locknlock.com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이학식외 『소비자행동』, 법문사 , 2003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 2003중앙일보한국일보년도억원매출액 수출액1 82 942 360 1403 886 2144 1700 360년도억원년도억원년도억원매출액 수출액1 82 942 360 1403 886 2144 1700 360년도억원년도억원

  • [유통관리]국내유통시장의 분석과 홈플러스의 발전방향
  • 경영지표별로 보면 전분야에서 RBSI가 100을 상회- 경기호전으로 인한 소비증가로 인해 매출액 증대(128), 순이익 증가 (126), 반면 소매업체간 경쟁으로 인해 영업비용이 상승(128)- 백화점/할인점 중심으로 월드컵기간중 다양한 마케팅전개 등으로 신규투자 증가(112) ▶ 경영애로 요인- 타소매업태와의 경쟁 (22.4%), 동일소매업 태내의 경쟁(16.4%)- 소매유통업체간 경쟁 요인으로 업체수의 증가추이를 감안할때 향후에도 지속될 전망2) 2002년 3/4분기 경기전

  • 리바이스(levis) 패션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등 브랜드 연령을 낮추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한번 갖은 브랜드 이미지는 쉽게 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내 스스로도 느끼고 있으므로 한 브랜드에서 그 이미지는 무척이나 중요한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리바이스 진이라고 하면 한 때 유행했던 리바이스 501 밖에 떠오르지 않았다. 그리고 그런 청바지만 많이 봐서 그런지 리바이스의 디자인은 한가지만 고집하고, 그리고 매우 올드하다는 생각이 들었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