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A형]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A형]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A형]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언

Ⅱ. 본문
1.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
1) 중소기업의 개념
2) 중소기업의 의의
3) 중소기업의 역할
2.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
1) 광고전략
2) 홍보전략
3) 판매촉진전략
3. 중소기업의 마케팅 관리
1) 마케팅 전략의 핵심
2) 4P 전략
4. 중소기업의 경쟁전략과 해외진출
1)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전략
2)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1)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2)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의 지원
5. 중소기업의 육성방안
1) 기술력 강화
2) 마케팅 활성화
3) 설비의 근대화
4) 금융 및 세제지원 확대
5) 정보력 강화

Ⅲ. 결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
촉진은 기업의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광고, 홍보, 판매촉진, 그리고 인적판매에 의해서 수행된다. 촉진믹스의 구성요소별 특징을 정리하며 다음과 같다.

1) 광고전략
특정 광고주(기업)가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에 대한 촉진(정보전달, 의사소통)을 하기 위하여 대가를 지불한 비인적인 매체(대중매체)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수단이다. 마케팅 활동과 관련하여 신제품 도입촉진, 시장확대기능, 판로확보기능, 판매원 활동 지원기능, 상품제시기능, 제품고지기능, 구매설득기능, 제품의 회상기능, 수요창출기능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신문이나 텔레비전 광고는 막대한 비용이 요구되므로 중소기업의 경우는 정확한 표적고객에 접근할 수 있고 적은 비용을 가능한 잡지나 라디오를 선별하여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광고의 매출 효과는 단기에 나타나지 않으며 일정액 이상을 투자해야 매출효과가 나타나므로 단기적인 매출효과를 위해서는 판매촉진과 병행하는 것이 좋다.

2) 홍보전략
제품, 서비스 또는 기업 자체에 대한 호의적인 정보를 대중매체를 통하여 뉴스나 기사형식으로 보도 제시하여 우호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촉진수단이다. 중소 벤처기업이 대중 매스컴이나 매체를 이용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뉴스거리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언론사에 배포하는 것이다. 뉴스거리로는 최신, 최초 등과 같은 기술혁신이나 연중 기념일과 관련된 행사거리가 다루어지기 쉬우며, 최근에는 홍보가 공중관계(Public Relation ,PR) 활동으로 확장하고 있어 지역사회와의 관계개선(환경, 인적관계, 봉사 활동 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도 좋은 홍보거리로 활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조영복, 정동섭 저(2003) 경영전략, 도서출판 대명
D.Besanko 저 박원규 역(2005) 전략경제학, 시그마프레스
한국개발연구원(KDI)(2005) 12월 발간한 정책연구보고서(저자 김주훈)
과학기술정책연구원(1999)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제고 5개년계획
고성삼(1999) 우리나라 중소기업조세지원제도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지
박동섭(1972) 중소기업론, 박영사
이윤재(1999) 국가정보화기반이 중소기업고용에 미치는 영향 미국사례와 우리나라 중소기업 고용정책에 주는 시사점, 중소기업연구
이경의(1996) 중소기업의 이론과 정책, 지식산업사
한국생산성본부, 발표한 자료
이노비즈컨설팅센터 http://www.innobiz.co.kr/
http://mis.kr21.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학과10 제목 : 아담 스미스 체계에서 정부론에 관한 연구 오영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이론경제전공 : 1994 : 학위논문(박사)11 제목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방안 : 정부시책을 중심으로김성옥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경제정책전공 : 1992 : 학위논문(석사)(정기간행물)1 정부의 기업 지배 공방조영권 : 주간매경 : 1995: 799(”95.3.29):8-142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 과제홍재형: 광업진흥 : 1995: 58(”95.11):26-313 문

  • [사회조사] 서울 지역 대학생 의식 조사
  • 2학년 ③ 3학년 ④ 4학년 60. 당신의 혈액형은 무엇입니까?① A형 ② B형 ③ O형 ④ AB형61. 전공계열은 무엇입니까?① 인문계열 ② 사회계열 ③ 자연계열 ④ 경상계열 ⑤공학계열 ⑥ 예체능계열 ⑦ 교육계열 ⑧ 의학계열 ⑨ 기타 ( ) 62. 어떤 종교를 가지고 있습니까?① 기독교 ② 불교 ③ 천주교 ④ 기타 ( ) ⑤ 종교 없음 63. 학교 통학을 위해 현재 거주하는 곳은 어디십니까?① 부모님의 집② 기숙사③ 자취 (고시원 포함)④ 친척집⑤ 기타 ( )- 이상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과제 및 대안 171) 관치교육의 청산과 자율적 교육제도 확립 172)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에서의 도덕교육 233) 입시경쟁의 완화 254) 방과후 교육 30Ⅴ. 교육 개혁의 전망 31▲ 참고문헌 31Ⅰ. 공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1. 공교육의 정의보통의 의미로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설립 운영 관리하는 국 공립학교의 교육만을 공교육이라고 한다. 그러나 최근의 넓은 의미로는 공교육에 준하는 사립학교의 교육도 공교육에 포함시키고, 공교육은 과외와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C형]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C형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언Ⅱ. 본문1.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1) 중소기업의 개념2) 중소기업의 의의3) 중소기업의 역할2.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1) 광고전략2) 홍보전략3) 판매촉진전략3. 중소기업의 마케팅 관리1) 마케팅 전략의 핵심2) 4P 전략4. 중소기업의 경쟁전략과 해외진출1)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전략2) 중소기업의 해외진출(1) 중소기업의 해외

  • [방통대] (중소기업경영론2A)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중소기업경영론2A)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경영학과/ 무역학과 중소기업경영론2A형Ⅰ. 서 론오늘날 기업은 점점 대규모화 되어 가는 경향이 있다. 생산이나 구매, 판매면 또는 자금조달과 운영면에서 대기업이 보다 유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업종에 따라 중소 규모의 기업이 유리한 경우도 있고 한 나라의 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도 안 된다. 중소기업은 새로운 경제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대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