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터넷비즈니스 `아마존`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아마존의 회사 연혁
*아마존의 회사현황
*아마존의 설립배경

본론
*전자상거래
*인터넷 서점의 동향
!새로운 서적유통 패러다임
*아마존 전략
*물류전략
*성장폭 만큼이나 큰 적자폭 확대
!적자이유

결론
*강점 보강
*무리한 투자와 사업 영역 확장의 고려

본문내용
1994년 4월 뉴욕의 해지펀드 매니저인 제프 베조스(Jeff Bezos)는 인터넷을 검색하던 중 월드 와이드 웹 인구가 매달 2300퍼센트씩 급증하고 있다는 통계를 접한다. 다른 이들도 이 사실에 흥미를 느꼈겠지만, 그것을 통해 무엇을 하겠다는 사람은 없었다. 그러나 베조스는 달랐다. 온라인 판매의 가능성에 대해 읽은 지 두달 만에 베조스는 직장이었던 윌 스트리트의 투자회사 D.E. Shaw & Company)를 떠났다. 베조스와 그의 아내는 짐을 꾸려 밴에 싣고 서부를 향했다. 하지만 어디로 가서 정착할지는 아직 결정하지 못한 상태였다.
베조스는 인터넷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품목 스무 가지를 정하고 그 중 다섯 가지 품목에 대해 철저하게 시장상황을 조사했다. 그때 선택했던 품목은 서적, CD, 비디오,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였다. 당시 베조스가 가장 주의를 기울였다. 부분은 상대적인 시장의 규모였다. 판매대상 품목의 가격 수준도 고려해야 할 요소였다. 그는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구매하는데 있어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가격이 저렴한 품목을 찾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선택폭이 넓은 품목이 필요했다. 결국 베조스는 서적을 판매하기로
참고문헌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 김태현 저 ,박영사
전자상거래와 물류정보 용어사전 - 이철근 저 , 영진.COM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 장영 저 , 해일
아마존의 성공 비밀 - 레베카 손더스 저 , 리드북
http://amamzon.com
http://www.samsungmall.co.kr
http://seriecon.seri.org
http://www.lgeri.com
http://snowblue.sookmyung.ac.kr:80/e-biz_dig/new/a/a_menu.html
http://www.anetworld.pe.kr/shoppingmall.htm
http://galaxy.channeli.net:80/ipfb/ec/전자상거래업체사례분석.html
http://mlab.suwon-c.ac.kr/newspaper/pay/main.htm
http://myhome.shinbiro.com/~hansami/comercio/003002.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음
  • ut***
    (2005.11.24 04:22:43)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비즈니스에서 컴퓨터와 통신이 활용되고 적용되는 범위는 날로 증대되었고 간단한 IT 장비를 들어놓는 사무자동화에서부터 생산 현장의 자동화 및 정보화, 유통과 물류 부문에 있어서의 정보화, 그리고 기업의 경영 메커니즘에 대한 경영정보화에 이르기까지 70년대 이후 기업 경영의 핵심 요소에는 정보화가 빠질 수 없는 핵심적인 요소로 부각되었다.그리고 환경 변화를 가속화 시킨 것은 90년대 초 인터넷의 등장과 빠른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컴퓨

  • [전자상거래]온라인서점 경영분석, 문제점과 해결방안
  • 경영환경도 다양한 문제점에 봉착하게 된다. 새로운 정보사회에 신뢰성을 유지하기 위한 법률들과 국가의 간의 인터넷표준화 규약, 각 국가에서 산업의 균형적 발전을 유지하기 위해 상거래 활동이나 경영활동을 제한하는 각종 강행규정들 등이 전자상거래를 실행하기 위해 고려해야할 것들이라 할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구매 흐름, 시장의 구조, 새로 진입하고 있는 경쟁자와 기존에 유통망을 가지고 있던 경쟁자

  • [경영전략]세계최대 인터넷서점 아마존닷컴의 기업분석 및 국내서점비교와 개선방향
  • 아마존의 개선 방안① 경쟁자와의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② 수익성 없는 사업의 구조조정③ 인력 감축을 통한 다운사이징④ 독자적인 오프라인 사업 진출(하이브리드 전략)⑤ 새로운 수익원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⑥ 사업 다각화를 통한 규모의 경제 및 시너지 추구2. 아마존의 생존 전략①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② 고객 개개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 판매전략을 구사③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과정을 고객의 편의성에 초점을 두어 설

  • [성공전략분석]아마존닷컴 인터넷서점의 성공요인분석
  • 아마존의 성공사례 과목명: 교수명: 학 과: 조 원 : 제출일: < 목 차 >■ 아마존이 인터넷 상점의 성공사례로 꼽히는 이유 p1■ 아마존 서점의 개점은 여러가지 점에서 기존의 책 소매 시장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 p1■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 p1 - p2- 컨텐츠(Contents)- 커머스(Commerce)- 사업다각화■ 아마존의 경영전략

  • [인터넷기업분석] www.netian.com 네띠앙 경영전략 분석
  • 경영인상 수상 - 연세대 동창회2000 제 1회 자랑스런 인하인 수상 - 인하대 동창회2001 2001 Technology Pioneers 선정 - World Economic Forum3.기업환경분석1)인터넷 기업의 전반적인 환경분석국내 포털업체들은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초기 광고위주의 영업에서 벗어나 전자상거래, 웹게임, 아바타 등 사업모델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미국 업체들은 사업다각화에 더욱 적극적이어서 온라인 서점의 대표격인 아마존 닷컴도 가장 많은 제품을 취급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