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중국경제(비지니스)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도움되었으면좋겠습니다.
목차
목 차

_중국인들의 사업관

_중국인들의 금전의식

_중국인들의 대인관계

_중국인들의 법률관

_중국 비즈니스의 교섭전술

본문내용
중국인들의 사업관

(1)‘向前看’에서 ‘向錢看’으로
최근 수년 사이에 중국에서는 “돈을 벌 수 있다면 모두 좋다”라는 사회풍조가 생겼다. 즉 ‘미래를 보고 노력한다(向前看)’와 발음이 유사한 ‘돈이 벌리는 곳으로 눈을 돌려라(向錢看)’는 식의 변화는 중국의 현 사회풍조를 잘 말해 주고 있다. 이윤을 내고 돈을 번다는 것은 사회적 존경의 대상이고, 사람과 기업에 대한 평가기준이 되었다.

(2)문화의 차이를 전제로 한 협상
현재의 중국은 청빈사상, 자원봉사, 사회봉사 등과는 관계가 멀다. 우리들의 가치기준으로 중국을 다양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상하게 여기는 경우도 많지만, 한국과는 나라도 민족도 습관도 다른 중국에서 사업을 한다는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안된다. 중국인의 사업감각, 금전감각, 법률감각, 대인감각 등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아주 다르다는 것을 인식한 가운데 여러 가지 교섭과 상담을 진행하지 않으면 종종 낭패를 낳게 된다.

(3)100%충격의 무한책임제
아직 중국의 전체적 신용 시스템은 미성숙되어 있다. 때문에 중국에 대한 사업감각 최대의 특징은 철저한 자기책임제라는 것이다.
종종 중국인은 그 어떤 것도 자신의 책임을 인정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책임으로 전가하는 습성 때문에 진출 기업들로부터 푸념을 듣는다. 이것은 사회적 신용 시스템의 원인이 크다고 본다. 한국에서 말하는 책임이란 “어떤 특정된 범위 내에서의 유한책임”이다. 그러나 중국에서 말하는 책임이란 일반적으로 “무한책임을 진다”는 의미에 가깝고, 어떻게 해서라도 자기의 방어본능이 작용하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책임의식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4)물건을 구입할 때는 최소한 세 번 비교(貨比三家)
중국에서 ‘貨比三家’라는 말이 있다. 이 뜻은 “물건을 살 때는 최소한 세 번은 비교하라”는 말이다. 즉 충동구매를 해서는 안되고, 최소한 세 번은 살펴 본 다음 그 중에서 가장 질이 좋고 싼 물건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중국인들의 금전의식

(1)장롱 속에 숨겨 놓은 인민폐 1조원
중국은 과거 정치상황이 혼돈상태에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국가의 정책상황에 자신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를 항상 예비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도 현금 또는 귀금속에 대한 집착이 매우 강하다.

참고문헌
중국 비즈니스 Q&A 이규철 지음 학민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증권투자] 2007 재무분석과 투자
  • 중국 A주식에 투자하는 차이나 펀드 및 카자흐스탄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금융시장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업계 선두권 종합 금융투자회사로 성장중이다. 또한 장외파생상품, 퇴직연금 및 신탁업 등 신사업 진출을 통한 범위의 경제 효과 구축하고 있다. 해외펀드판매, PB영업강화 등 수익원 다변화를 통해 자산관리 부문에 강점을 지닌 종합 증권사로 성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그룹계열사와의 해외 동반진출을 통해 실질적 해외 비지니스

  • 피자업계의 선두주자 -미스터 피자 VS 피자헛
  • 경제 www.hani.co.kr/arti/economyhttp://cafe.naver.com/piarishttp://cafe.naver.com/mma4.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http://blog.naver.com/yeshyunok피자헛 홈페이지 http://www.pizzahut.co.kr/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0026830Daum 카페 마케팅레포트조http://cafe.daum.net/marketingblue/h42/2?docid=17fLz|h42|2|20061028040335&q=%B9%CC%BD%BA%C5%CD%C7%C7%C0%DA%2C%20%BF%EC%B8%D5%B8%B6%C4%C9%C6%C3%20%C8%BF%B0%FA%C0%D6%B3%D7&srchid=CCB17fLz|h42|2|20061028040335외식업체 마케팅의 히트제조기피자

  • [국제매너] 중국문화와 에티켓
  • 중국 사람이 평생 해보지 못하는 네 가지가 있다고 한다. 땅이 넓어 다 가보지 못하고, 음식 종류가 많아 다 먹어보지 못하고, 글자가 많아 다 써보지 못하고, 방언이 많아 다 말해보지 못한다. 언어와 식생활, 지리적 요인 등으로 인해 각기 형성된 그들만의 문화로 인해 중국 사람도 중국을 다 알지 못하는데, 하물며 외국인이 중국이란 이러이러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다라고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본다.레포트를 준비하기 시작하면서 느

  • [지역사회개발론]유성온천지역의 관광활성화 방안
  • 등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외국의 관광객까지 유치하고 있는 반면, 우리는 화려한 외관만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였고 결과적으로 이는 지역문화가 사라지게 만든 원인이 된 것은 아닌지에 대한 반성을 해 보았다. 만약 우리가 졸업하고 우리의 후배들이 유성온천에 대한 레포트를 제출할 때에는 현재보다 더욱 아름답고 가치있는 것들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게 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지며 유성지역에 관한 소개를 마치고자 한다

  • KTF의 서비스경영사례
  • 레포트를 마치고 나서 느낀점KTF의 비전은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통신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 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한다는 것이다.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알고 찾아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하는 것 같다. 내가 느 끼기에는 KTF가 서비스 측면에서도 좋고 요금체계에서도 다른 통신사들보다 우월하다 고 생각한다. 그리고 모든 통신사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해주었음 좋겠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