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펀드 사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다이아몬드 펀드 사건
2. 사건 내용
※ TRS
(1) JP Morgan 사와의 거래
(2) 다이아몬드 펀드사가 인도네시아 루피화 채권에 투자
3. 다이아몬드 펀드 사건의 원인
(1). 파생상품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의 부재
(2) 계약서의 부대조건에 대한 정확한 이해 부족
(3) 당국의 대응 미비
4. 시사점
- 본문내용
-
장외파생상품시장은 장내파생상품시장과 함께 자본 시장에서 중심을 이루고 있는 두 축의 하나이다. 장외파생상품시장은 증권과 결합되어 다양한 모델을 창출해 낼 수 있어 성공하였을 경우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그 구조가 비정형화 되어있어, 그 위험성 또한 높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미국의 Orange County 사례나 Savings & Loans 사례 역시, 장외파생상품시장에서 일어난 대표적인 금융사고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장외파생상품시장에서의 금융사고가 국내에서도 발생했다는 점과, 이것이 SK증권과 JP.Morgan과의 소송으로까지 이어져 그 거래내역이 비교적 자세하게 드러났다는 점에서 다이아몬드 펀드 사건에 주목할 수 있다. 또한 다이아몬드 펀드사건은 한화로 무려 2600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손실을 남겼다는 점에서 당시 IMF 이후, 환율안정 등으로 섣불리 회복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짐작하던 우리나라 경제에 찬물을 뿌린 사건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