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마케팅] 제주도 리조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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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사업의 개요
1. 상호
2. 검토 배경
3. 사업 배경
4. 제주도의 기존 리조트 시설 고찰

Ⅱ. 입지
1. 부지
2. 교통
3. 선정 이유
4. 신양 해수욕장의 특징
5. 주변 환경

Ⅲ. 개발 기본 계획
1. 시설
2. 세부 프로그램 - 해양 스포츠 프로그램

Ⅵ ‘리조트 이어도’ 마케팅 방안
본문내용
3. 사업 배경
리조트란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 체류하면서 각종 스포츠나 놀이를 복합적으로 즐기는 여가활동. 단기간에 같은 종류의 스포츠나 놀이를 즐기는 활동인 레저와 구분된다. 또 레저가 제 3자의 기획에 의존해서 즐기는 단기 수동형이라면 리조트는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행동하는 장기 능동형의 여가 활용법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그 동안은 내륙개발에 많은 비중을 두어왔다. 그러나 내륙개발의 한계성이 나타나게 됨에 따라 이제는 해양성 휴가를 바라는 사람들이 급격한 수준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또한 단순히 수영을 즐기고 전망을 즐기던 해양성 휴양에서 직접 스포츠 등에 참여함으로써, 여유를 즐기려는 계층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다. (남동현, 백광, 2000) 또 최근에 해외스포츠리조트를 경험하고 온 인구의 증가로 해양스포츠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해양스포츠의 수요가 증대하고 있다.
해양스포츠 관광산업 또는 해양스포츠 관련 서비스 활동 중, 최 적선에서 직접 고객과 접하는 직원들 또 레저 스포츠 산업 등에서는 피트니스 지도자와 호텔의 프론트, 관광가이드 등을 CP(contact personnel: 접객요원)라고 부른다. 해양스포츠 관련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기 위해 해양스포츠 지도자가 프로그램을 지도하기도 하고, 해양스포츠와 관련한 관광가이드가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도해 나간다. 또한 해양스포츠 클럽회원이 해양스포츠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해양스포츠 이벤트 관련 관광객이 해양스포츠 이벤트 패키지여행에 참가하는 것은 이러한 서비스를 기대하며 나아가 소비하기 위한 행동으로 볼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서비스는 생산하고 이를 소비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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