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계발] 감성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2
본론 2
Ⅰ 책 요약 2
Ⅱ 사례 - GE 잭 웰치 5
- 삼국지 리더십 14
- 개그콘서트 29
결론 30
◎ 참고문헌 30
- 본문내용
-
지금 세계는 이념의 장벽이 무너진 후 자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새로운 보호무역주의 와 세계를 하나로 묶는 세계화의 물결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상반된 흐름과 환경변화 속에서도 기업이 생존과 성장을 달성해 나가기 위해서는 기업이 주변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그렇다면, 변화와 무한경쟁의 환경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 기업이 갖추어야 할 조건은 무엇일까? 가장 먼저 조직을 이끌어 가는 리더의 역할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기존의 리더는 카리스마를 가진 권위적인 리더십으로 대변되었다 그러나 최근의 기업들이 맞이하고 있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리더가 가져야하는 리더십은 기존의 것과는 다른 차별된 것이 요구되어 진다 오늘날 세계화의 거센 물결 속에서 기업의 생존과 번영을 책임지고 있는 리더가 가져야할 바람직한 리더십은 어떠한 것인지 알아보자
- 참고문헌
-
김선봉 외, 『조직행동론』, 민영사, 2000
다니엘 골먼 외/ 장석훈 역, 『감성의 리더십』, 청림출판, 2003
데일 E 잰드/ 최규장 역, 『경영리더십』, 을유문화사, 1997
자네트 로우, 『웰치에게 배운다』, 권오을 역, 조직혁신 연구소, 1998
한국능률협회, 『잭 웰치가 한국의 경영자에게』, 한국능률협회, 2000
헨리 민쯔버그 외/ 한국경제연구원 역, 『리더십』, 21세기북스, 1999
장정일 외 2명, 『삼국지해제』, 김영사, 2003
모리야 히로시/ 김욱 역, 『삼국지 영웅론』, 중명,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