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공인인증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공인 인증서의 정의

2. 공인인증시장의 현황

3. 공인 인증기관

4. 공인인증시장의 전망

5. 공인인증사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2. 공인인증시장의 현황
공인 인증서 발급건수는 2004년 7월말을 기준으로 총 827만여 건에 이르고 있다. 이 중에서 개인인증서가 약 752만건, 법인 인증서가 약 76만건을 각각 차지하고 있다(정보통신부, 2004년 7월). 법인용 인증서는 다시 범용 인증서와 특수 목적용 인증서로 구분된다. 이중 다목적용인 범용 법인 인증서는 주로 기업들이 조달청 등 전자입찰을 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의 가격은 연 10만원 수준이며 연 7만건 정도가 발급된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 특수 목적용 법인 인증서는 특정 기업과의 전자거래 용도로 제한 사용되고 있는데, 이의 가격은 무료 발급에서부터 수 만원 정도까지 다양하다. 이를 합해서 현재 법인 인증 시장의 규모는 8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한편 개인 인증서 시장은 특수 인증기관인 금융결제원과 한국증권전산이 현재 659만건을 발급하여 전체 시장의 약 88%를 점유하고 있다. 금융결제원은 약 530만건의 인터넷 뱅킹 시장을 독점하고 있고, 한국증권전산은 약 129만의 사이버 증권 분야를 독점하고 있다. 기타 한국전산원이 공무원 대상으로 62만건(약 8%), 한국정보인증이 우체국 뱅킹 업무용으로 29만건(약 4%)을 발급하고 있다. 이와 같이 개인 인증서 시장의 대부분은 인터넷 뱅킹 및 온라인 증권 등 금융 거래에 집중되어 있는데 특정 인증기관이 독점한 상태로 아직 시장이 열리고 있지 못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분석원CI 투자분석가CI 투자분석원CI 평가감정원CI 폐기능검사기사CI 표준규격관리원CI 혈액검사기사CRCR DTP편집원CR TV프로그램제작서기CR X선촬영기사CR 검량원CR 검수원CR 계절휴양지관리자CR 관제사CR 구매사무원CR 국제우편물조사원CR 금전출납원CR 도로운송사무원CR 무선전신사무원CR 배관관리자CR 병원사무원CR 부기사무원CR 부동산감정사CR 비용관리사무원CR 사적관리사CR 산업안전위험관리원CR 소품관리원CR 수송사무원(금융)CR 수

  • [전자상거래] 국내 전자상거래의 분야별 추진현황과 기술동향에 관한 연구
  • 산업별 전자상거래의 현황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요소 기술을 도입 및 개발하여야 한다. 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본 연구에서는 국내 전자상거래 수행에 당면하고 있는 현황을 검토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를 위한 관련 기술 및 동향 분석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의 범위는 국내 전자상거래를 수행하는데 있어 전자상거래유형, 각종 분야별 추진현황, 전자상거래 구현기술, 전자화페와 전자지불시스템, 국내 전자상거래의 보안 및 인증을 검토한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와 사이버 금융
  • 전자상거래의 확산2) 전자금융에서 사이버 금융 시대로3) 인터넷과 금융산업 환경의 변화 3. 사이버 은행 서비스의 현황/추세 및 전망1) 현황 및 추세2) 전 망4. 사이버 증권 서비스의 현황/추세 및 전망 1) 현황 및 추세2) 전 망5. 사이버 보험 서비스의 현황/추세 및 전망1) 현황 및 추세2) 전 망6. 사이버 금융에서의 보안1) 보안의 개요2) 암호화 방식의 개요3) 전자서명과 인증4) 전자결제 수단의 종류 7. 사이버 금융의 전망과 미래 1) 인터넷의 등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분석하여 기술하였다.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고객과 화물을 운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따라서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과 차별화를 위해서는 “서비스” 라는 측면에서 한발 더 앞서가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그리고 항공 산업은 특성상 국가의 경쟁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산업이다. 물론 국가적 요소는 항공사의 통제 밖의 요인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외부환경인 것이다. 약한 국가 경쟁력과 외국 항공사와의 심화된

  • 포스코 POSCO의 SCM
  • 산업에 있어 독보적인 기업이 아니라 공급자와 구매자 모두 WIN-WIN할 수 있는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해 포스코는 회사 내부의 모든 시스템과 내외부의 공급사슬 연계의 초점을 고객화에 맞추는 등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신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 ① 한국의 8개 기업의 IT혁신 사례(한국전산원 정책분석홍보팀)- ② POSCO의 SCM적용사례(POSCO의 PI지원실 염동길 저)- ③ e-SC를 통한 e-Business성공사례: 포스코를 중심으로(한국경영정보학회)- ④ 철강소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