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공인인증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0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공인 인증서의 정의
2. 공인인증시장의 현황
3. 공인 인증기관
4. 공인인증시장의 전망
5. 공인인증사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2. 공인인증시장의 현황
공인 인증서 발급건수는 2004년 7월말을 기준으로 총 827만여 건에 이르고 있다. 이 중에서 개인인증서가 약 752만건, 법인 인증서가 약 76만건을 각각 차지하고 있다(정보통신부, 2004년 7월). 법인용 인증서는 다시 범용 인증서와 특수 목적용 인증서로 구분된다. 이중 다목적용인 범용 법인 인증서는 주로 기업들이 조달청 등 전자입찰을 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의 가격은 연 10만원 수준이며 연 7만건 정도가 발급된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 특수 목적용 법인 인증서는 특정 기업과의 전자거래 용도로 제한 사용되고 있는데, 이의 가격은 무료 발급에서부터 수 만원 정도까지 다양하다. 이를 합해서 현재 법인 인증 시장의 규모는 8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한편 개인 인증서 시장은 특수 인증기관인 금융결제원과 한국증권전산이 현재 659만건을 발급하여 전체 시장의 약 88%를 점유하고 있다. 금융결제원은 약 530만건의 인터넷 뱅킹 시장을 독점하고 있고, 한국증권전산은 약 129만의 사이버 증권 분야를 독점하고 있다. 기타 한국전산원이 공무원 대상으로 62만건(약 8%), 한국정보인증이 우체국 뱅킹 업무용으로 29만건(약 4%)을 발급하고 있다. 이와 같이 개인 인증서 시장의 대부분은 인터넷 뱅킹 및 온라인 증권 등 금융 거래에 집중되어 있는데 특정 인증기관이 독점한 상태로 아직 시장이 열리고 있지 못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