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창업기/선진기술도입 단계(1967~1975)

2) 고유모델개발/라인업구축단계(1976~1984)

3) 기술자립/수출기반 확립단계

4)수출 기반확립/독자기술 개발단계

5) 기술선진화/글로벌 기업 도약단계
본문내용
기업 환경 분석 – 5 force 모델

자동차는 많은 부품이 필요. 현대차의 구매력이 크기
때문에 공급자에 대한 현대차의 입장은 유리.
중요 핵심 부품은 수직 계열화를 통한 자회사 설립으로
자체 제작, 기술 보유.

자동차 산업은 초기 자본이 많이 들고 규제가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새로운 회사의 출연은 기대하기 어려움. 하지만 수입차 시장의 개방으로 인한 수입차들과의 경쟁.
해외 시장의 경우 중국의 새로운 자동차 회사들의 등장
인도 같은 거대 시장에서 자국의 자동차 산업의 보호를 위한 자동차 회사 성장.

고급화 전략을 통해 부가가치를 상승시켜야함.
중국업체과의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저가격 자동차 시장에서도 고품질 유지해야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INDEX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 기업개요(2) 현대자동차 연혁(3) 경영실적2. 중국 자동차시장 분석3.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경영전략5.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STP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차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PPT자료
  • 현대차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목차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Ⅱ. 기술개발에 집중 Ⅲ. 적극적인 투자확대 Ⅳ. 태양광 발전소 건립 Ⅴ. 에너지 절감 노력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현대기아차가 개발양산 중인 친환경차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세 종류다. 하이브리드카의 경우 2011년 5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를 나란히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우수한

  • 현대자동차경영전략,현대차마케팅,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제안Contents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제안기업소개국내 판매량 분석경영전략 제안마케팅 전략 수립글로벌 상용차시장기업소개연혁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제안196719761986199119941996199820002011현대자동차 주식회사 설립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PONY 시판EXCEL 미국시장 수출전기자동차 개발연간 생산량 100만 대 돌파전 차종 생산누계 1000만 대 돌파기아자동차 인수국내 최초 자동차 전문그룹 출범미국 브랜드 충성도 2년 연속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차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친환경경영 보고서목 차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3Ⅱ. 기술개발에 집중 4Ⅲ. 적극적인 투자확대 5Ⅳ. 태양광 발전소 건립 6Ⅴ. 에너지 절감 노력 6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현대기아차가 개발양산 중인 친환경차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세 종류다. 하이브리드카의 경우 2011년 5월 쏘나타 하이브리드

  • [국제경영]EF소나타의 무역마케팅 분석
  • 알림이 장착차량 증가 추이 >                                                            사이버 무역 마케팅Ⅵ 성공 자료 신문기사 4년 연속 베스트 셀링카    EF 쏘나타는 지난해 總 109,293대를 판매하여 4년 연속 국내 최다 판매차종 기록을 이어갔다.    - 2003년 1월 4일 - 사이버 무역 마케팅사이버 무역 마케팅EF소나타 마케팅 분석자료 출처 : 한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신문 기사The End 사이버 무역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