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기/선진기술도입 단계(1967~1975)
2) 고유모델개발/라인업구축단계(1976~1984)
3) 기술자립/수출기반 확립단계
4)수출 기반확립/독자기술 개발단계
5) 기술선진화/글로벌 기업 도약단계
- 본문내용
-
기업 환경 분석 – 5 force 모델
자동차는 많은 부품이 필요. 현대차의 구매력이 크기
때문에 공급자에 대한 현대차의 입장은 유리.
중요 핵심 부품은 수직 계열화를 통한 자회사 설립으로
자체 제작, 기술 보유.
자동차 산업은 초기 자본이 많이 들고 규제가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새로운 회사의 출연은 기대하기 어려움. 하지만 수입차 시장의 개방으로 인한 수입차들과의 경쟁.
해외 시장의 경우 중국의 새로운 자동차 회사들의 등장
인도 같은 거대 시장에서 자국의 자동차 산업의 보호를 위한 자동차 회사 성장.
고급화 전략을 통해 부가가치를 상승시켜야함.
중국업체과의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저가격 자동차 시장에서도 고품질 유지해야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