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EF소나타의 무역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경 분석

ⅰ 외부 시장 분석
ⅱ 내부 시장 분석

Ⅱ S.T.P 전략 분석
ⅰ Segmentation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Ⅲ S.W.O.T 분석

ⅰ 강점 (Strengths)
ⅱ 약점 (Weaknesses)
ⅲ 기회 (Opportunities)
ⅳ 위협 (Threats)

Ⅳ 마케팅 믹스

ⅰ 제품 전략
ⅱ 가격 전략
ⅲ 촉진 전략
ⅳ 유통 전략

Ⅴ 판매 현황

Ⅵ 성공 보도 자료
본문내용
Ⅰ환경 분석(1)

ⅰ외부 시장 분석
1. 시장분석
     IMF 이후로 상향 지향 구매패턴도 감소하고 교체주기도 연장
 
2. 경쟁사 분석
     중형차가 전반적으로 위상이 낮아지고 특유의 사회적 지위의
상징성이 낮아짐에 따라 소나타의 상대적인 위상이 약화되는
것을 틈타 레간자와 SM5의 적극적인 시장 도전
 
3. 소비자 분석
     여성과 20대 젊은 층이 자동차 시장의 주요 고객으로 등장

ⅱ 내부 환경 분석
1. 강력한 리더쉽
     현대는 다른 기업과는 구별되는 매우 강력한 카리스마를 지닌
최고 경영자를 중심으로 독특한 기업 문화를 형성
  2. EF 소나타의 대히트
     안전성, 주행성, 승차감, 정숙성 면에서 모두 1위를 기록
  3. 고객 가치 프로그램
     ① 보증 수리기간증의 관리
     ② 사고, 고장으로 인한 파손 차량의 복구 관리
     ③ 위급 상황시의 긴급 출동 서비스
     ④ 부가 서비스
  4. 노사 문제
     노조와 회사측간의 빈번한 대립은 현대 자동차의 가장 큰 약점
  5. 중소 부품업체의 부도
     기아 사태 이후에 계속 이어진 연속 타격으로 중소 부품업체의 부도가 속출
참고문헌
한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
신문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결정 요인2-4. 1980년대 후반 미국 시장 진출 결과2-5. 1990년대 이후 수출로의 전략전환과 SUV주력2-6. 2000년 초 현대 자동차의 진행 및 성과4. 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1) 현대차의 딜러 만족도 개선노력2) 시장기회 요인3) 가격 우위4) 비용 우위5) 시장 진출 전략6) 독자모델개발7) 품질 개선8)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5. 현대 자동차의 국제화 노력1) 해외 현지 판매2) 연구 활동의 세계화3) 해외 생산의 확대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사례-북미 진출 사례

  • [해외시장진출]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분석
  • 메이커 판매현황* 자료 : Automotive News* 승용+Light Truck 자료임 1) Appendix 1 참조2) Knock Down. 완제품이 아닌 부분을 수출하는 것이다. 많은 개발국들이 수입억제와 기술이전을 목적으로 완성차에 무거운 관세를 부과하는데, 이러한 조치를 우회하는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3) CKD: Completely Knock-Down방식4) NAVA: 북미지역 안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가 제조원가의 50%를 초과하는 완성차에 대해 미국과 캐나다 간에 무역관세를 면제하는 제도5) Appendix 2 참조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을 통해 지역별, 계층별로 다양한 각종 틈새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야 할 것이다. 둘째,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통해 고급차 시장에 진출해야 할 것이다. 세계적인 메이커에 비해 현대는 브랜드 이미지가 상대적으로 약한 편이다. 그러므로 비교적 브랜드에 민감하지 않고, 실용적인 자동차를 선호하는 내륙 등 지방으로 진출도 고려해 보아야 한다.셋째, 통합으로 인해 부품업체를 적극 인수하여 대중수출을 증대 시키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라고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월드컵, 유소년축구대회, 대륙간컵 등등에 투자를 하고 있다. 축구에 관한 스폰서십을 통한 마케팅 전략으로 수출 감소 현상을 어느 정도 해결하였다. 기아자동차 역시 스포츠 마케팅을 함으로써 호주오픈, 양궁월드컵 등에 투자를 하고 있다.(1) 현대자동차1) 품질경영(현대자동차의 품질승리) 1987년 현대차 초기품질은 신차 100대당 결점수가 315개로 당시 미국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던 평균 247개 보다 90% 가량 많았

  • [경영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과 기업분석
  • 마케팅에 의존하고 있어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에 노력을 해야하겠다. 현재 개발중인 중국과 미국의 현지 공장 준공을 꾀하여 생산기지의 글로벌화와 무역관세와 같은 통상압력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소나타의 지속적인 인기소나타는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중형차를 갖은 사람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현대자동차의 EF소나타가 안전성, 주행속도, 승차감, 스타일, 정숙성면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였다.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