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한국 마사회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5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 서론
- 본론
1) 우리나라 경마 산업 현황
2) 경마참가자의 유형 및 특징
3) 경마장에 대한 일반적인 사람들의 이미지
4) 경마산업의 중심에 있는 ‘한국마사회’라는 기업소개
5) 도박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기 위한 마사회의 다양
한 노력
6) 마사회가 해결해야 할 문제점 들
- 결론
- 본문내용
-
◎ 서론
경마산업을 둘러싸고 있는 시장 환경이 변하고 있다. 지속적인 수익성이 보장될 것이라 믿었던 경마산업에서는 경제 침체기의 영향이 미치고 있으며, 여기에 새로운 경쟁업체로써의 갬블 카테고리 안의 경쟁자들의 영향력은 장기적으로 보면 그 영향력이 커질 것이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이제는 더 이상 독점이 아닌 경마산업의 새로운 변화가 요구된다.
또한 주 5일제 근무의 실시는 국가 경제 환경의 커다란 변화이며 경제 전반에 속한 모든 산업부문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이것은 국민들의 생활패턴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그 동안 시간이 부족해서 하지 못했던 취미생활, 장거리 숙박여행, 체력단련 운동 등 개인 또는 가족 단위의 활동이 증가할 것이다. 이러한 시장 환경의 변화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좀더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시도할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여가생활과 관련된 필요성을 느낀 한국마사회의 경마산업이 앞으로 어떻게 나아 갈지에 대해 알아보아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