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LGENT) 모니터 중국시장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LG전자(LGENT)의 중국시장 진출 연혁 및 진출 배경 ---------- 1

(1) LGENT 기업현황
(2) LGENT의 남경진출 배경

2. 중국 모니터 사업 현황 및 시장 분석 ---------------------- 3

(1) 설립일로부터의 영업실적
(2) 중국내 모니터 시장의 수요분석
(3) 자사 및 경쟁사 브랜드의 점유율 및 제품별 판매율
(4) 중국에서의 제품과 고객 특성

3. LG전자(LGENT)의 중국 현지 사업전략 -------------------- 5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시장정보체제 현황

4. LGENT의 경쟁우위 요소 ------------------------------- 8

(1)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
(2) LCD모니터 시장에서의 선점 효과
(3) 그 외의 경쟁우위 요소들

5. 영업실적 평가 -------------------------------------- 9

▶ 주요 성공/실패 요인 및 향후 과제

6. 향후 마케팅 과제 ----------------------------------- 10


본문내용
LG 전자는 한국 단일기업으로는 중국내 최대 투자를 하고 있는데 11개 투자지역, 14개 공장, 22개의 품목을 생산하고 있으며 총 투자액은 82억元(10억$)로서 중국에서 성공한 대표적 외자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중국 시장내 제품별 시장점유율을 살펴보면 평면 모니터와 LCD모니터 부문에서 1위, CD-ROM부문에서 1위, 전자레인지(MWO) 2위 등 중국에서 한국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다.
그 중 남경에 위치한 LG ENT는 LG 전자가 모니터를 생산하는 전 세계 7개 생산 거점(한국, 영국, 중국, 멕시코, 브라질, 인도, 인도네시아) 1400만대의 capa 중 300만대의 capa를 담당하고 있는 생산 법인이다.
1997년 9월 25일 설립된 LG ENT의 규모를 살펴보면 현재 종업원수 804명(FSE 17명 포함), 3170만$(자본금 1190만$)의 총투자금액으로, 남경시 신항 개발구가 25%지분을, 동창(同創)이 5%지분을, LG ENT가 나머지 70%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2002년 현재)
현재 LG ENT는 중국 내의 완전 평면 모니터 분야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설립초기부터 2002년까지의 경영실적은 다음 표와 같다.
참고문헌
이장로,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한국이낳은글로벌기업LG전자)》, 2000, 무역경영사
중국 LG가족, 《사랑해요 중국》, 2003, 중앙 M&B
국가경쟁력강화 민간위원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세계화 전략》, 1995


한국경제 - 중국시장 공략 차별화..삼성"브랜드 고급화" LG"전방위 마케팅", 2002,8,5
한국경제 - LG전자 중국지주회사 사업계획 발표, 2002,7,11


한국수출입은행(해외경제정보 -> 중국경제정보)
www.koreaexim.go.kr

LG전자 미래창 광고(한국기업의 중국시장 공략전략)
www.advertising.co.kr

중국경제신문
www.chinaeconomy.co.kr

엠파스뉴스 (LG의 2005년까지의 사업계획)
http://news.empas.com/show.tsp/20020724n00168/?s=1501&e=168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중국이 이제야 가입한 이유목 차나. 중국의 WTO가입 목적다. 중국의 가입으로 인한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5. 중국시장 내적 분석 22가. 사회문화적 요인나. 지리적 요인다. 정치적 요인라. 경제적 요인마. 경쟁자 요인Ⅲ.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

  • [국제경영] LG전자의 점진적인 세계화
  • Ⅰ. LG전자LG전자 중국진출 사례LG전자 중국진출 사례의 회LG전자 중국진출 사례사개요 LG전자 중국진출 사례및LG전자 중국진출 사례세계화 과정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로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 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의 및 디지털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를 거쳐 성장하였다.(〔표1〕

  • [국제경영] LG전자의 러시아진출성공사례
  • 진출 초기의 열악한 상황을 회상하며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그 당시에 외화를 보유한 업체는 주로 구리, 니켈, 석유 등 지하자원을 캐내서 파는 공장입니다. 저희가 직접 찾아가서 사장을 설득하고. 말하자면 규모가 큰 방문 판매와 비슷하였습니다.” ⊙ 러시아 진출 초기(1994~1997년)LG전자는 1994년 이후 본격적으로 기업 차원의 비즈니스를 추진해나가기 시작했다. 그즈음 러시아의 경제가 안정되면서 국내 전자업체들에게 러시아 시장은 중국

  • [중국투자론] 대중국 FDI 사례연구 -LG전자에 대하여
  • 중국 시장세분화(1) 지역의 세분화 전략(2) 생산입지전략Ⅴ. 결론 Ⅰ. 서론우리나라의 GNP의 68%이상 수입․수출을 합한 해외시장이 담당하고 있다. 해외시장이 중요한 이때,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왜 우리가 국제경영을 알아야 하는가? 이에 대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경영혁신을 통해 성장한 한 대기업인 LG전자를 통해 경영혁신의 중요성과 그 과정을 보고자 한다.1. LG전자의 전반적 개요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