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LGENT) 모니터 중국시장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1. LG전자(LGENT)의 중국시장 진출 연혁 및 진출 배경 ---------- 1
(1) LGENT 기업현황
(2) LGENT의 남경진출 배경
2. 중국 모니터 사업 현황 및 시장 분석 ---------------------- 3
(1) 설립일로부터의 영업실적
(2) 중국내 모니터 시장의 수요분석
(3) 자사 및 경쟁사 브랜드의 점유율 및 제품별 판매율
(4) 중국에서의 제품과 고객 특성
3. LG전자(LGENT)의 중국 현지 사업전략 -------------------- 5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시장정보체제 현황
4. LGENT의 경쟁우위 요소 ------------------------------- 8
(1)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
(2) LCD모니터 시장에서의 선점 효과
(3) 그 외의 경쟁우위 요소들
5. 영업실적 평가 -------------------------------------- 9
▶ 주요 성공/실패 요인 및 향후 과제
6. 향후 마케팅 과제 ----------------------------------- 10
- 본문내용
-
LG 전자는 한국 단일기업으로는 중국내 최대 투자를 하고 있는데 11개 투자지역, 14개 공장, 22개의 품목을 생산하고 있으며 총 투자액은 82억元(10억$)로서 중국에서 성공한 대표적 외자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중국 시장내 제품별 시장점유율을 살펴보면 평면 모니터와 LCD모니터 부문에서 1위, CD-ROM부문에서 1위, 전자레인지(MWO) 2위 등 중국에서 한국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다.
그 중 남경에 위치한 LG ENT는 LG 전자가 모니터를 생산하는 전 세계 7개 생산 거점(한국, 영국, 중국, 멕시코, 브라질, 인도, 인도네시아) 1400만대의 capa 중 300만대의 capa를 담당하고 있는 생산 법인이다.
1997년 9월 25일 설립된 LG ENT의 규모를 살펴보면 현재 종업원수 804명(FSE 17명 포함), 3170만$(자본금 1190만$)의 총투자금액으로, 남경시 신항 개발구가 25%지분을, 동창(同創)이 5%지분을, LG ENT가 나머지 70%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2002년 현재)
현재 LG ENT는 중국 내의 완전 평면 모니터 분야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설립초기부터 2002년까지의 경영실적은 다음 표와 같다.
- 참고문헌
-
이장로,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한국이낳은글로벌기업LG전자)》, 2000, 무역경영사
중국 LG가족, 《사랑해요 중국》, 2003, 중앙 M&B
국가경쟁력강화 민간위원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세계화 전략》, 1995
한국경제 - 중국시장 공략 차별화..삼성"브랜드 고급화" LG"전방위 마케팅", 2002,8,5
한국경제 - LG전자 중국지주회사 사업계획 발표, 2002,7,11
한국수출입은행(해외경제정보 -> 중국경제정보)
www.koreaexim.go.kr
LG전자 미래창 광고(한국기업의 중국시장 공략전략)
www.advertising.co.kr
중국경제신문
www.chinaeconomy.co.kr
엠파스뉴스 (LG의 2005년까지의 사업계획)
http://news.empas.com/show.tsp/20020724n00168/?s=1501&e=168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