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미래파 실제 이미지와 남성화장품 구매태도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조사의 배경, 의사결정 문제, 조사 목적
조사 범위와 조사 기간, 조사 참여자

본 론
조사 디자인과 자료 수집 방법
표본의 특성, 추출방법, 크기
자료 분석과 발견점

결 론
발견점 요약 및 제안
본문내용
이미지에 관한 설문지의 신뢰성 문제

미래파 인지도에 관한 설문조사에 관한 신뢰도
검증을 위해 Cronbach’s Alpha 값을 구해본
결과는 다음과 같았다. 좀더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항목을 삭제한 결과 네 가지의 항목에
관한 신뢰수준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각각의 브랜드에 관한 이미지 설문 조사 결과를 빈도 분석하여 그래프 한 결과]
1. 높은 가격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낮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음
(보닌의 경우 가격 이미지가 높은 반면 브랜드 이미지도 높아서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인식)
2. 소비자에게선 20대 보다는 30대용 제품이라고 이미지가 구축되어 있음

남성들의 화장품 구매 태도
남성들은 화장품을 구매 시 비교하는 속성이 적음을 알 수 있다.
즉, 남성들의 인식 속에서 3개의 브랜드 안에 속해 있지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기 어렵다는 결론을 유추할 수 있다.

남성들의 화장품 구매 태도

설문조사 결과 화장품 구매에 있어 남에게 의존하는 비율이 44% 정도로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의지하는 대상이 거의 대부분이 여성임을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논문][경영학] 국내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의 미샤의 성공 요인 분석
  • 대한 신뢰 15제 2 절 재 구매율의 부족 16제 3 절 강력한 후발 업체의 추격 17제 4 절 Post Purchase Dissonance 18제 6 장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제안 20 제 1 절 합리적인 소비 생활 켐페인의 전개 20제 2 절 남성 화장품의 강화 20제 3 절 Missha Salon 21제 4 절 Cosmetic Futurist 21제 5 절 후발 업체와의 차별화 22제 7 장 결 론 23참고 문헌 25설문지 26 2004년 최근 3년간 화장품 상장사 매출액 현황 4 국내 화장품 생산 금액 5 화장

  • [광고기획안] 남성화장품 보닌 광고기획서
  • 대한 자본력*신속한 신제품 개발*뛰어난 마케팅능력*확고하지 못한 브랜드 이미 지*낮은 인지도*뒤쳐진 시장상황(꽃을 든 남자가 컬러로션을, 미래파가 마스크팩을 만들때 거의 아무런 신제품이 없음)*좁은 타겟 시장(2,30대 위주의 타겟층)* 후발 주자 들의 거센 추격* 치열한 경쟁 상황* 1,2위 업체의 독보적 존 재감*새로운 블루오션( 남성화장품 시장은 연간 20%씩 성장중)*거대 모델의 기용 (비를 이용한 이미지 구축의 기회)WEAKNESSOPPORTUNITIESTHRE

  • 남성화장품 보닌의 마케팅전략
  • 남성화장품의 실제 사용자는 남성인 반면, 구매자의 대부분은 여성이다. 남성화장품을 선택하는데 가장 많은 도움을 준 정보매체는 가족과 친구, 친지, 이웃의 의견이 가장 높고, 그 다음으로 TV와 라디오, 신문, 잡지 광고로 이어진다. 그리고 구매자와 사용자는 화장품 구입 시 품질을 최고로 여기며, 가격과 디자인, 제품유명도, 기업이미지, 광고 순으로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한 구매자의 대부분인 여성들에 비해 남성들은 제품에 대한 정보수집과 광

  • 남성용 컬러 화장품 미래파 IMC기획안
  • 화장품의 ‘꽃을 든 남자’컬러로션은 히트 상품에 들어갈 수 있었다. 미래파도 ‘굿매너로션’이란 컬러로션으로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대중들에게 컬러로션을 얇게 펴발라서 피부가 고와보이도록 꾸민후 보인 얼굴이 거친 피부를 그대로 보여준 얼굴보다 호감도가 더 높게 나타났다.컬러로션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은 탐탁치 않은 견해들이지만, 실제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된다면 더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으므로 괜찮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남성화장품 `보닌(VONIN)`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 전략(A+리포트)
  • 남성 화장품 현재 추세 2. 남성화장품시장의 전망(2) 경쟁분석(3) 자사분석1. VONIN의 컨셉과 인터뷰2. 제품 분석3. PLC 4. BCG Matrix5.SWOT 분석 (4) 고객분석1. 남성화장품 고객 트렌드2. VONIN 리서치 결과ⅱ. SCA(1)현재 VONIN의 SCA(2) 문제점ⅲ. STP시장세분화목표시장선정포지셔닝ⅳ. 4P의 수정제품전략가격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Ⅲ.결 론ⅰ. VONIN 선정 이유 ⅱ. 조사방법VONIN 마케팅부서 인터뷰인터뷰질문지를 미리 작성해서 LG생활건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