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미래파 실제 이미지와 남성화장품 구매태도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조사의 배경, 의사결정 문제, 조사 목적
조사 범위와 조사 기간, 조사 참여자
본 론
조사 디자인과 자료 수집 방법
표본의 특성, 추출방법, 크기
자료 분석과 발견점
결 론
발견점 요약 및 제안
- 본문내용
-
이미지에 관한 설문지의 신뢰성 문제
미래파 인지도에 관한 설문조사에 관한 신뢰도
검증을 위해 Cronbach’s Alpha 값을 구해본
결과는 다음과 같았다. 좀더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항목을 삭제한 결과 네 가지의 항목에
관한 신뢰수준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각각의 브랜드에 관한 이미지 설문 조사 결과를 빈도 분석하여 그래프 한 결과]
1. 높은 가격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낮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음
(보닌의 경우 가격 이미지가 높은 반면 브랜드 이미지도 높아서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인식)
2. 소비자에게선 20대 보다는 30대용 제품이라고 이미지가 구축되어 있음
남성들의 화장품 구매 태도
남성들은 화장품을 구매 시 비교하는 속성이 적음을 알 수 있다.
즉, 남성들의 인식 속에서 3개의 브랜드 안에 속해 있지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기 어렵다는 결론을 유추할 수 있다.
남성들의 화장품 구매 태도
설문조사 결과 화장품 구매에 있어 남에게 의존하는 비율이 44% 정도로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의지하는 대상이 거의 대부분이 여성임을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