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SH 러쉬 기업성장과정분석과 제품특성분석및 LUSH 러쉬 마케팅전략 분석과 미래 마케팅 4P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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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1.22 / 2020.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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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SH 러쉬 기업성장과정분석과 제품특성분석및 LUSH 러쉬 마케팅전략 분석과 미래 마케팅 4P전략 수립 레포트입니다.
LUSH 러쉬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LUSH 러쉬 기업소개
2. LUSH 러쉬 기업현황
3. LUSH 러쉬 기업성장과정
4. 러쉬의 성공요인
5. 러쉬 제품특징
6. 러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7. 러쉬를 위한 미래 마케팅 4P전략 수립
(1) Product (제품전략) 제언
(2) Price (가격전략) 제언
(3) Place (유통전략) 제언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제언
- 본문내용
-
3. LUSH 러쉬 기업성장과정
러쉬 Lush가 이 이름을 갖기 전에는 공동 창업자인 ‘마크 콘스탄틴’과 ‘리즈 위어’ 둘 이름을 따서 ‘콘스탄틴 앤 위어’라는 이름을 갖고 있었다. 공동 창업자들은 각각 두피 전문가, 뷰티 테라피스트 라는 직업을 갖고 있었는데 이 두 사람이 1977년에 같이 작업실을 만든 것이 ‘Lush’의 기원이 되었다. 이 콘스탄틴 앤 위어가 만든 화장품은 기존 제품들과 달라서 대중들로부터 외면을 받아 왔었다. 하지만 1980년대 초, 마크 콘스탄틴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 바디샵(THE BODY SHOP)’의 창업자인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을 만나면서 상황은 달라졌다. 콘스탄틴 앤 위어는 더 바디샵에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고, 이들 제품 중 페퍼민트 풋로션(Peppermint Foot Lotion), 코코아 바디버터(Cocoa Body Butter), 비즈 왁스 클렌저(Bees Wax Cleanser) 등은 더 바디샵에서 가장 판매율이 높은 아이템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서 사업 규모가 커짐에 따라 마크 콘스탄틴과 리즈 위어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직원들을 채용하기 시작했다. 이때 합류한 모 콘스탄틴(Mo Constantine), 로웨나 버드(Rowena Bird), 헬렌 앰브로센(Helen Ambrosen), 폴 그리브스(Paul Greaves), 칼 바이그레이브(Karl Bygrave)는 이후 ‘Lush’ 브랜드의 핵심 멤버가 되었다. 당시 콘스탄틴 앤 위어는 더 바디샵뿐만 아니라 원료농장이 있었던 케임브리지의 체육관이나 두피관리 센터에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이 문제를 두고 더 바디샵과 견해 차이가 생겼다. 마크 콘스탄틴과 리즈 위어는 1984년에 1,100만 파운드(약 189억 원, 1파운드당 1,719원 기준)에 콘스탄틴 앤 위어를 더 바디샵에 매각했다.
자료평가
- 앞부분은 나무위키, 두산백과에서 짜집기했고 그마저도 잘 못했고..
뒷부분 기대했는데 이건.. 정말 .. 돈이 아까웠어요 ㅠ - unny1***
(2022.10.03 16: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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