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더바디샵(THE BODY SHOP) 광고, 캠페인 분석, 스토리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더바디샵(THE BODY SHOP)
Ⅱ. 광고 분석
Ⅲ. 캠페인 분석
Ⅳ. 광고의 전체적 변화 및 느낀점
Ⅴ. 크리에이티브브리프(Creative Brief)
Ⅶ. 스토리보드(Story board)
참고문헌
본문내용

3. Mission Statement
- 사회와 환경 변화 추구에 헌신한다.
- 투자자의 재정적인 니즈와 인간적인 니즈의 균형을 이룬다.
- 환경 보호, 인간과 시민의 권리를 위한, 그리고 화장품 산업에서의 동물 실험에 반대하기 위한 열정적인 캠페인 활동 전개한다.

4. 비전과 비전의 변화
더바디샵은창업 당시부터 지난 36년간 ‘자연의 길(Nature’s Way)’라는 비전을 지켜왔다. 그러나최근 2012년 6월 19일 새 비전을 발표하고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에 더바디샵이 선포한 새로운 브랜드 비전은 외면적인 아름다움과 제품 사용을 통한 좋은 느낌, 캠페인을 통한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 등 3가지 의미를 함축한 ‘마음을 담은 아름다움(BEAUTY WITH HEART)’로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제시, 진정한 아름다움은 단순한 외모 이상의 것임을 알리고자 했다.


5.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 오랜 신념
더바디샵은 동물실험 반대, 공정무역지원, 자아 존중 고취, 인권 보호, 지구 환경 보호라는 5가지의 신념을 오랫동안 지켜왔다. 이 다섯 신념은 더바디샵이 소비자가 어떻게 더바디샵을 positioning해야 하는 가에 대해 정의한 것으로,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더바디샵을 인식할 수있는 열쇠이다.

- 세계적인 브랜드
세계 60여 개국으로 진출하여 세계적인 브랜드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위에 더바디샵이 추구하는 브랜드 신념과 직접적으로 연결된다.

- 윤리적인 제품과 자연적인 원재료에 대한 전념
더바디샵은 윤리적 제품을 생산하고 천연 성분을 원료로 사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제품에 생태학적 측면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새로운 시장 상황과 이러한 측면에 관심을 기울이는 소비자가 더욱 증가하고 있는 점에서 강점으로 작용한다.

- 제품 강조가 아닌 브랜드 강조
더바디샵은 어떤 특정 제품을 주요 제품으로 선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이 아니라, 더바디샵 고유의 브랜드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더바디샵의 전략은 소비자가 특정 제품에 대한 충성도를 가지는 것이 아닌 더바디샵 브랜드 자체에 대한 충성도를 형성하게 함으로써 앞으로 출시되는 신제품도 더욱 잘 수용할 수 있도록 작용한다.

- 세계적인 유통채널
오랜 경험과 세계적인 유통망을 통해 미래에 출시될 신제품 런칭을 위해서도 이미 적합한 유통채널이 설계되어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한다.

- 공급업체와의 좋은 관계
더바디샵의 신념 중 하나인 공정무역지원을 통해 형성된 공급업체와의 강력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앞으로 새로운 제품에 원자재를 공급하고 생산하는 데에 있어 강점을 가지고 있다.

- 모회사인 로레얄로부터의 지원
로레얄로부터의 지원은 더바디샵이 제품을 리서치하고 개발하는 데에 있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참고문헌
디자인이 브랜드를 만나다(2008), 유정미,시공사,
마케팅 불변의 법칙(2008), 알 리스, 비즈니스 맵
마케팅익사이팅(2007),이마스, 미래의 창
비즈니스 거장에게 배운다(2009), 비즈니스 맵
포지셔닝(2002), 잭트라우트, 알 리스, 을유문화사

더바디샵 공식 홈페이지
더바디샵 2011 지속가능보고서
비욘드공식홈페이지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Webzine
United Nations 홈페이지
UN Aids 홈페이지
『여성의 얼굴에 씌워진 화장이 갖는 의미는』 2011. 4. 21 경향신문
블로그Jeune– 환경을 생각하는 화장품 더바디샵

블로그 Madhouse family reviews - The Body Shop ‘Be An Activist. Join the fight against HIV’ World AIDS Day Exhibit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브랜드 기존 제품 강화 및 차별화된 신규 제품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 마케팅원론 팀프로젝트 보고서 THE BODY SHOP화장품 제조업 - 브랜드 기존 제품 강화 및차별화된 신규 제품을 중심으로 한마케팅 프로그램 개발제출일자 : 2007. 12. 17(월)◆ 목 차 ◆Ⅰ. 기업․브랜드 선정이유 - 더바디샵 THE BODY SHOPⅡ. 기업․브랜드 정보 - 더바디샵에 관하여Ⅲ. 거시환경분석Ⅳ. 미시환경분석1. 경쟁사 분석2. 고객 분석3. 자사 분석Ⅴ. STP 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차별화(Differentiation)와 포지셔닝(Pos

  • 더 바디샵 The Body Shop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사례분석
  • The Body Shop’의 경영이념은 ‘긍정적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The Body Shop’은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 및 환경 변화에 공헌한다는 대 명제를 가지고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경영목표를 세우고 운영하고 있다. - 더바디샵은 관련된 이해 관계자들(직원, 고객, 프랜차이즈 업체, 공급자, 주주 등)의 경제적, 인간적인 요구를 창의적으로 충족시켜 준다.- 우리의 경영이 생태학적으로 지속가능하다는 것을 용기 있게 선언하고, 미래를 담보로 현재의 필

  • 더바디샵(The Body Shop),화장품시장분석,화장품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광고를 통해 문제점 보완, 이미지 확립- 기존의 바디샵 비전 유지→브랜드정체성 확고하게- 바디샵이 현재 하고있는 캠페인의 인지도 높임- 캠페인과 제품의 연결성 보여줌- 캠페인에서 고객 동참을 장려 Creative strategy더바디샵의 비전 : 동물보호/인권보호/환경보호 내포이 세가지 의미가 담긴 각각의 시리즈 광고를 만들 예정!우선, 그 첫 번째 시리즈인 동물보호 광고의 스토리보드 제작 The Body ShopCreative BriefCreative StrategyProspect definition- Segmen

  • [마케팅] 바디샵의 전략과 그린마케팅 분석
  • 1. Introduction(1) The Body Shop1) 개요더바디샵(The Body Shop International plc)은 고품질의 바디&스킨케어 소매 회사로 25개의 언어를 사용하는 50여개의 국가에서 2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 철학에 따른 가치 경영을 하고 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스킨케어와 헤어 케어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낸 것으로 유명한 더바디샵은, 비타민E 스킨케어, 티트리 오일 스킨케어, 바나나 샴푸 등과 같은 폭넓은 베스트셀러들을 제공해오면서 한 세대

  • [리더쉽] 바디샵 - 아니타로딕의 리더십
  • 바디샵 - 아니타로딕의 리더십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1. 회사 소개 : 바디샵 (The Body Shop) 2. 아니타 로딕의 전반적 활동사항3. 실질적 분석(1) 특성이론에서 본 아니타 로딕(2) 행동 이론에서 본 아니타 로딕(3) 상황적합성 이론에서 본 아니타 로딕(4) 변혁적 리더십 (5) Conger와 Kanungo의 카리스마 리더십4. 아니타 로딕의 리더십 약점5. 개선방안Ⅲ. 결 론* 참고 문헌Ⅰ. 서 론 사회 운동과 깨끗한 경영. 바디샵을 따라다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