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조정전략(신제품 가격결정, 심리적 가격결정, 할인가격결정, 차별가격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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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1.21 / 2020.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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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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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신제품의 가격결정
II. 심리적 가격결정
III. 할인 가격결정
IV. 차별 가격결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심리적 가격결정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파악하여 가격을 책정하는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가격과 품질 간에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즉 비싼 제품이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인식을 악용하여 저품질의 제품을 의도적으로 비싼 가격에 시판하여 소비자를 오도한 많은 사례가 있다. 심지어 잘 안 팔리는 제품의 가격을 몇 배로 올렸더니 불티나게 팔렸다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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