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조정전략(신제품 가격결정, 심리적 가격결정, 할인가격결정, 차별가격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1 / 2020.01.2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신제품의 가격결정

II. 심리적 가격결정

III. 할인 가격결정

IV. 차별 가격결정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심리적 가격결정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파악하여 가격을 책정하는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가격과 품질 간에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즉 비싼 제품이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인식을 악용하여 저품질의 제품을 의도적으로 비싼 가격에 시판하여 소비자를 오도한 많은 사례가 있다. 심지어 잘 안 팔리는 제품의 가격을 몇 배로 올렸더니 불티나게 팔렸다는 경우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믹스의 관리(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경로관리, 촉진관리)
  • 마케팅믹스의 관리(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경로관리, 촉진관리)목차마케팅믹스의 관리Ⅰ. 제품관리1. 제품의 설계1) 제품품질2) 제품디자인3) 포장4) 상표5) 표찰2. 고객서비스Ⅱ. 가격관리1. 기준가격의 설정1) 원가중심의 가격설정2) 수요중심의 가격설정3) 경쟁중심의 가격설정2. 가격의 조정1) 신제품의 가격결정전략2) 할인과 공제3) 지역적 가격전략4) 심리적 가격전략5) 촉진가격전략Ⅲ. 유통경로관리1. 유통경로의 구성과 유형2. 유

  • [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신제품의 도입시기와 출시할 지역을 결정해야 한다. 아반떼XD의 모델차별화의 의미 및 중요성기존의 판매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을 중시하는 판매의 형태로 이어지며, 고객만을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시장내의 모든 경젱세력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분석과 자사의 강약에 대한 파악을 통해 대응해야 한다. 이러한 의미로 아반떼XD의 모델차별화는 작게는 기존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신제품의 도입시기와 출시할 지역을 결정해야 한다. 아반떼XD의 모델차별화의 의미 및 중요성기존의 판매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을 중시하는 판매의 형태로 이어지며, 고객만을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시장내의 모든 경젱세력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분석과 자사의 강약에 대한 파악을 통해 대응해야 한다. 이러한 의미로 아반떼XD의 모델차별화는 작게는 기존

  • [경제학] CEO/CFO를 위한 경영재무분석과 EVA
  • 가격결정에 소흘히 하거나 단순히 원가중심의 가격결정으로 제품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실패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신제품이 아닌 경우 가격전략은 단기적인 강력한 경쟁수단으로 활용되는데 이때도 가격할인이나 가격인하, 가격인상과 같은 가격전략은 시장의 상황에 따라 신중히 결정되어야 합니다. 가격전략의 목표는 이익극대화를 통한 이익지향과, 매출신장과 현상유지에 있습니다. 저가격전략은 제품이 차별화 되고, 독특한 경우도

  • [생산관리] 생산운영관리
  •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의 오차 범위를 6시그마 내에 묶어두는 것이다. 품질관리의 정도를 시그마로 나타내는 이유는 제품과 공정에 따라 달라지는 목표 값과 규격 한계 값을 통일해 품질수준을 표시하는 단일한 기준으로 편리하기 때문이다. 서로 다른 공정의 품질 수준을 비교하는데도 유용할 뿐만 아니라 품질 개선의 정도도 객관적인 수치로 측정할 수 있다.(5) 6σ 성공요소▶ 6시그마 활동은 경영혁신 운동. ▶ 6시그마 운동이 성공하기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