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결정방법(원가중심가격결정, 목표수익률기준 가격산정법, 경쟁중심 가격결정법, 소비자 기대기준 중심의 가격결정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9 / 2020.01.1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원가중심의 가격결정

II. 목표수익률기준 가격산정법

III. 경쟁중심의 가격결정법
1. 경쟁사 모방 가격결정
2. 공개입찰에 의한 가격결정

IV. 소비자 기대기준 중심의 가격결정법

* 참고문헌
본문내용
IV. 소비자 기대기준 중심의 가격결정법

이 방법은 원가나 목표수익률(ROI)을 고려해서 가격을 결정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가 응당 그러하리라고 예상하는 가격대에 맞게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이다.
예컨대 음식점에 따라 똑같은 음식의 값이 다른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즉 커피 한 잔 값이 커피전문점에서 4, 000원, 일반다방에서는 3, 000원, 호텔 커피숍에서는 5, 000원, 호텔객실에서는 7, 000원, 고급레스토랑에서는 8, 000원 등으로 각기 다른 경우가 많다. 분위기로 인해 부가되는 가치가 높을수록 값이 비싸지는 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격의 개념과 기능 및 가격결정시 고려사항, 가격결정방법 및 전략
  • 원가가) 고정비나) 변동비다) 총비용라) 한계비용(3) 조직의 특성2) 외부요인(1) 시장과 수요가) 시장의 유형나) 가격과 수요의 관계다) 가격과 가치에 대한 고객의 인식(2) 경쟁사의 가겨과 전략(3) 기타 외부요인Ⅱ. 가격결정방법 및 전략1. 가격결정방법1) 원가중심의 가격결정(1) 원가가산법(2) 목표수익률법2) 수요자중심의 가격결정3) 결쟁중심의 가격결정(1) 결쟁사 모방가격결정법(2) 입찰에 의한 가격결정법4) 구매자심리기준의 가격결

  • [경제학] CEO/CFO를 위한 경영재무분석과 EVA
  • 결정방향가격은 소비자가 제품을 결정할 때 중요한 결정요인이나 상품담당자가 신제품의 컨셉을 잘 정하고도 가격결정에 소흘히 하거나 단순히 원가중심의 가격결정으로 제품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실패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신제품이 아닌 경우 가격전략은 단기적인 강력한 경쟁수단으로 활용되는데 이때도 가격할인이나 가격인하, 가격인상과 같은 가격전략은 시장의 상황에 따라 신중히 결정되어야 합니다. 가격전략의 목표는 이익극

  • [마케팅] 현재 경제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인 가격결정방법과 가격조정전략은 무엇이며,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으로, 비용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면 가격결정이 단순하고, 수요량의 변화에 따른 가격의 변경은 단순하며 비용의 변화 경우 가격의 잦은 수정이 용이하다. 또한 같은 산업 내 동일방법의 사용 시 가격이 비슷하게 형성되어 경쟁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2). 목표 수익률 가격결정법(Target pricing)일정한 목표 생산량 하에서 총 원가에 예정된 수익률을 가산함으로써 가격을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작년 매출액을 기준으로 총

  • [마케팅관리] 가격관리 과정
  • 경쟁자의 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될 경우기업의 가격목표 설정가격전략의 방향설정가격산정 방법선택과 가격산정최종가격결정가격관리 과정특정한 기준에 따라 가격을결정하는 과정으로 자사 제품의 가격범위어느 정도로 정할 것인가에관한 문제 제품원가에 일정률의 이익을 가산하여 가격을 산정하는 방법기업이 목표수익률을 정하여 이를 기준으로 가격을 산정하는 방법(1) 원가가산법(2) 목표수익률기준 산정법 제품의 생산 및 운

  • 메뉴 가격 결정이론, 손익 계산, 손익분기점, 메뉴 가격 결정방법, 가격 결정에 미치는 영향, 개념, 요소, 전략, 종류, 구성, 특징, 현황, 관리,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메뉴 가격 결정이론, 손익 계산, 손익분기점, 메뉴 가격 결정방법, 가격 결정에 미치는 영향, 개념, 요소, 전략, 종류, 구성, 특징, 현황, 관리,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메뉴가격 결정이론2 손익계산3. 손익분기점4. 메뉴 가격결정방법 5. 가격결정에 미치는 영향요인제 4장 메뉴 가격결정『 제 1절 메뉴가격 결정이론 』1. 가격이란?- 메뉴 가격(price)이란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요구하는 재화단위로서 소비자가 소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