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격 결정이론, 손익 계산, 손익분기점, 메뉴 가격 결정방법, 가격 결정에 미치는 영향, 개념, 요소, 전략, 종류, 구성, 특징, 현황, 관리,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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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6.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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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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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메뉴가격 결정이론
2 손익계산
3. 손익분기점
4. 메뉴 가격결정방법
5. 가격결정에 미치는 영향요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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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장 메뉴 가격결정
『 제 1절 메뉴가격 결정이론 』
1. 가격이란?
- 메뉴 가격(price)이란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요구하는 재화단위로서 소비자가 소유하거나 사용하게 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하는 이점과 혜택을 교환하는 대가로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이다.
2. 가격 결정이론
1) 신제품 가격결정이론
(1) 초기고가격
- 시장도입기에 그 시장의 고소득층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획득하기 위해 설정하는 것이다. (제품의 품질과 이미지가 높은 가격을 뒷받침 할 수 있다, 경쟁자의 제품이 시장에 진입 할 수 없을 정도로 품질 수준이 높을 때 가능하다.)
(2) 침투가격
- 도입기에 낮은 가격으로 신속하게 시장에 깊숙이 침투하기 위한 가격전략이다.
- 많은 구매자를 확보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다.(시장이 가격에 민감할 시기에 구매량 증가함에 따라 원가를 절감 할 수 있다. 경쟁사가 시장에 쉽게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환경에 적용된다.)
2) 가격조정전략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잘 쓸께요~~
- 12732***
(2021.03.04 16:3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