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이란 구성원들로 하여금 성과창출 노력에 자발적으로 몰입하도록 이끌어 가는 과정을 의미하여 경영자의 리더십은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종업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능력을 말한다 리더십에 대한 개념 정리 후 구체적 사례의 제시를 통해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리더십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7 / 2020.01.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장수형 리더십

II. 활력자형 리더십

III. 해결사형 리더십

IV. 혁신가형 리더십

* 참고문헌
본문내용
IV. 혁신가형 리더십 (innovator leadership):약한 전략적 지위, 강한 재무적 지위

호황기에는 선도 기업을 따라가는 'me-too(모방) 방식'으로도 성장이 가능하지만 불황기에는 다르다. 수요 급감과 가격 하락, 고객 이탈이라는 물이 점점 차오르면, 특별히 내세울 것 없이 선도기업을 따라만 해온 기업(follower)은 감당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런 기업에는 '혁신가(innovator)형 CEO'가 필요하다. 경쟁사와는 완전히 다른 전략을 실행하고, 핵심 역량을 키워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지도자론 D형]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리더십 연구를 기초로 하여 자신이 속해 있는 조직 (병원, 학교, 사업장, 가족)의 지도자 유형 (리더십 스타일)을 사정하고 이 지도자의 리더십 스타일이 조직 (예 병원의 경우는 간호체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생각한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리더십 이론 중에 행동주의 이론에 속하는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리더십 연구를 기초로 자신이 속해 있는 조직의 지도자 유형 (리더십 스타일)을 사정하고 이 지도자의 리더십 스타일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리더십 이론1) 리더십의 개념리더십이란 조직의 바람직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조직 내의 개인 및 집단이 자발적으로 적극적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고 조정하며 동작케

  • [간호지도자론 B형]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리더십 연구를 기초로 하여 자신이 속해 있는 조직 (병원, 학교, 사업장, 가족)
  • 생각한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리더십 이론 중에 행동주의 이론에 속하는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리더십 연구를 기초로 자신이 속해 있는 조직의 지도자 유형 (리더십 스타일)을 사정하고 이 지도자의 리더십 스타일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리더십 이론1) 리더십의 개념리더십이란 조직의 바람직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조직 내의 개인 및 집단이 자발적으로 적극적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고 조정하며 동작케

  • [여성리더십] 한명숙 전 여성부장관을 통해본 여성적리더쉽
  • 말한다.참여적 리더십의사결정을 할 때 구성원들과 상의하고 그들의 아이디어를 진지하게 고려해 주는 리더의 행동을 말한다.성취지향적리더십도전적 목표를 수립하고 최고를 지향하며 자신의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갖도록 하고 신뢰를 보임으로써 구성원들이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리더십 행동이다.(1) 리더십 행동유형 ① 지시적 행동 : 부하들에게 그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규칙과 절차를 준수할 것

  • [조직관리] `마쓰시타`와 `사랑의 교회` 조직관리사례개발
  • 대한 업적평가가 공정하고, 납득이 가는 것이어야 한다. 따라서 무엇보다 명확한 업적평가기준의 설정이 요망된다. 자율책임경영을 강조하는 조직으로 바뀐 후에도 조직 간의 성과나 업적 차이에 별다른 차등을 두지 않는다면 하고자 하는 의욕이 상실될 것이고 지나치게 차등을 둘 경우, 평가의 과정과 결과에 대한 공정성과 납득성에 대한 조직원들의 관심은 크게 고조될 것이기 때문이다. 2. 지식 창출에 적합한 학습 조직의 활성화위에서는 마쓰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기업들로 하여금 일관된 트렌드가 아니라 다양한 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소비자 만족을 창출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날로그 제품에 디지털 기술이 결합해 과거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던 새로운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4. 4C 마케팅 카테고리Contents5. 유사 용어 or 관련 용어- 제휴 마케팅6. 마케팅 유형7. 구체적 전략◈ 기존 자원과 역량의 조합창조적 조합을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 포인트를 고려해야 한다. 우선 기존 기술과 역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