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에 의한 국제경영(라이센싱, 프랜차이징, 계약생산, 경영관리계약, 턴키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7 / 2020.01.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라이센싱

II. 프랜차이징

III. 계약생산

IV. 경영관리계약

V. 턴키계약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프랜차이징

수취기업(franchisee)에 자애franchiser)의 상호, 상푸 기술 등의 사용권뿐 아니라 원자재, 영업조직, 마케팅, 일반관리 등의 지원과 공급을 계약에 의해 허용하는 방법이다. 프랜차이징 계약에 의해 수취기업은 소정의 수수료 또는 로열티(royalty)를 지불하며, 프랜차이징 계약은 주로 호텔, 체인 음식점, 켄터키치킨, 맥도널드 햄버거 등의 서비스 산업에서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한 경우에 자주 사용되고 있다. 제조업에서는 등록된 생산기술이나 특허권을 대상으로 한다. 제품의 경우 수출은 어려우나 생산기술의 이전과 브랜드 이미지의 사용이 경쟁력 확보와 생산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경우와 소자본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시도하려는 경우에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기업들의 해외진출방식을 이용하는 구성비 조사 및 분석, 사례조사
  • 계약형태의 해외시장 진출방식이란 무형의 자산인 상표, 저작권 등의 지적 소유권 또는 기술적경영적 노하우 등의 경영자산을 하나의 상품으로 취급하여 해외시장에 진입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계약형태에는 라이센싱, 프랜차이징, 계약생산, 관리계약, 턴키 운영방식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해외직접투자는 특정한 기업이 외국의 투자 대상기업에 대한 경영권 확보를 목적으로 유형의 경영자원인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성공 & 실패 사례분석경쟁환경의 global화를 촉진시키는 요인글로벌 시장진입 방법통제의 필요성해외시장진출방법의 발전과정EPRG Model수출에 의한 해외 진출간접수출(indirect exporting)간접수출 장점,단점직접수출 ( Direct Export )계약에 의한 진출라이센싱 (Licensing)라이센싱의 장점,단점프랜차이징 (Frachasing)프랜차이징의 장점,단점턴키 운영 (Turnkey Operation)턴키운영 장점,단점관리계약 (Management Contract)관리계약 장점,단

  • [국제경영학] 8장 글로벌 기업의 해외직접투자론
  • 경영관리계약: 계약에 의해 외국 특정기업의 일상적 경영활동을 대신 수행해주고 대가를 받음      (5) 턴키 계약: 진출 대상국의 요청에 의해 공장이나 설비를 건설해 주고 가동 직전의 단계까지 준비해준 후 인도글로벌 경영의 유형국제 경영학3. 직접투자 방식(1) 해외직접투자: 해외시장국내에 제조 및 생산설비에 대한 지분참여 와 함께 직접 경영활동을 수행 인수합병(M&A)에 의한 방법신설에 의한 방법투자대상 기업의설립형태에 따른

  • [무역] 무역의 의의와 특징, 종류, 구분
  • 의한 구분1) 화환신용장 방식에 의한 수출입2) 송금방식에 의한 수출입3) 추심결제방식에 의한 수출입4) 중장기 연불방식에 의한 수출입3. 특수한 거래형태1) 플랜트 수출2) 국제 라이센싱3) 국제 프랜차이징4) 계약제조활동5) 경영관리계약6) 해외투자무역I. 무역의 의의무역은 국내거래에 상대적인 개념으로 국제간의 재화와 서비스의 유통을 의미한다. 국가 사이의 국경을 넘어 이루어지는 거래라는 의미에서 국제 무역(international trade)이라고

  • 해외시장진출방식
  • 계약생산계약(contract manufacturing)은 한 기업이 외국의 기업에게 자사의 공정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도록 하고, 그 기업은 생산된 제품을 구입하여 현지 또는 외국에서 판매를 하는 방식의 계약이다.생산계약은 자사의 상표나 상호가 국제적 또는 특정 지역이나 국가에서 명성을 얻은 기업들이 주로 사용하는 국제경영방식이다. 따라서 생산계약은 생산보다는 마케팅에 비교우위를 가진 기업들이 많이 사용한다.생산계약은 주문자 상표 부착방식에 의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