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에 의한 국제경영(라이센싱, 프랜차이징, 계약생산, 경영관리계약, 턴키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7 / 2020.01.0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라이센싱
II. 프랜차이징
III. 계약생산
IV. 경영관리계약
V. 턴키계약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프랜차이징
수취기업(franchisee)에 자애franchiser)의 상호, 상푸 기술 등의 사용권뿐 아니라 원자재, 영업조직, 마케팅, 일반관리 등의 지원과 공급을 계약에 의해 허용하는 방법이다. 프랜차이징 계약에 의해 수취기업은 소정의 수수료 또는 로열티(royalty)를 지불하며, 프랜차이징 계약은 주로 호텔, 체인 음식점, 켄터키치킨, 맥도널드 햄버거 등의 서비스 산업에서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한 경우에 자주 사용되고 있다. 제조업에서는 등록된 생산기술이나 특허권을 대상으로 한다. 제품의 경우 수출은 어려우나 생산기술의 이전과 브랜드 이미지의 사용이 경쟁력 확보와 생산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경우와 소자본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시도하려는 경우에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