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간접수출
간접수출(indirect exporting)은 종합무역상사 ․ 수출대행업자 ․ 수출조합 또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의국상인 등을 통해 의국에 자사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간접수출은 수출국에서 요구되는 수출관련 기능을 제조업체가 스스로 수행하지 않고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는 방법이어서 아래의 표와 같은 장단점을 갖는다.
-목 차-● 서 론1. 기업소개2. 기업선정 이유● 본 론3.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방식4. 기업의 특정 진출방식/시장에 진입한 이유● 결 론5. 기업의 성공요인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참고자료1) 21세기 국제경영2) KBS 성공신화의 비밀3) WWW.ds777.co.kr1. 쓰리쎄븐 기업 소개75년 창사이래 한 번도 적자를 낸 적이 없는 강소(强小) 기업이 있다. 손톱깎이 생산업 체 쓰리쎄븐은 직원 240명의 작은 기업이지만 세계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이 분야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목차기업의 해외진출방식I. 수출방식II. 계약진출방식1. 국제 라이센싱2. 국제 프랜차이징3. 기타 계약진출방식III. 투자진출방식* 참고문헌기업의 해외진출방식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진출방식은 크게 수출(export), 계약(contract), 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등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수출방식은 다시간접수출방식과 직접수출방식으로 나누어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실행목 차서 론본 론제8장.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실행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수출경로의 선택- 유통조직신설과 유통대리인선정- 수출상표의 선택2 .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라이선싱- 기타 계약 진출방식의 선택결 론참고 문헌 & 출처서 론국제 경영시간의 발표과제를 통해 우리조는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진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진출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본 론1 .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1)
진출방법의 결정요인기업의 해외시장진출방법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는 기업내부의 측면과 진출예상국의 투자환경을 고려하여서 결정해야 한다. 이 진출예상국의 투자환경이 바로 외부환경요소가 되는데 이것에는 해당 산업의 구조적인 특성과 진출하고자 하는 국가의 정치경제문화적인 환경이 있다. 많은 경우 진출예상국가의 환경은 기업이 통제불가능한 외생적 변수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은 수출. 계약, 직
방식이다.*①라이선스 제공자의 노력으로 귀속 이익을 제어하기가 어렵다. 라이선스 도입자의 관심과 능력 및 자원이 부족한 경우 현지시장에서의 성공을 보장할 수 없다.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 도입자가 로열티를 제대로 지불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고, 로열티 산정의 기준이 되는 매출을 추적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다.②라이선싱계약은 미래에 라이선스 제공자가 특정 해외시장에서 직접 진출하고자 할 대 장애가 될 수 있다. 계약기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