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갭분석

II. SOWT분석
1. SO전략
2. ST전략
3. WO전략
4. WT전략

III. 제품포트폴리오분석
1. 별제품
2. 물음표제품
3. 젖소제품
4. 개제품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SOWT분석

SOWT분석이란 경영전략을 설정함에 있어서 널리 이용되는 기법으로서, 우선 환경을 외부환경과 내부환경으로 구분하고 외부환경을 다시 경영에 유리한 기회(opportunities)냐. 아니면 경영에 불리한 위협(threats)적인 상황이냐를 분석하고, 내부환경을 다시 강점(strengths)이냐, 아니면 약점(weaknesses)이냐를 분석하여, 이 4가지 요소를 매트릭스(matrix)로 분석하여 전략을 세우는 기법을 말한다. SOWT는 기회 ․ 위협 ․ 강점 ․ 약점의 두문자를 따와 만든 용어이고, 이것을 WOTS, TOWS 등으로 표시해도 관계없다. 이를 도표로 표시하면 아래의 표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경영분석 레포트
  • -SONY분석-Contents1.기업소개1) 브랜드의 기원2) 설립배경3) 창업자 소개4)창립이념과 설립목적5) 소니그룹의 조직도6) 소니(SONY)의 연혁2. 경영이념 및 지침1)경영이념2)경영지침3. 경영전략4. SWOT분석5. 경쟁사 분석- 삼성 vs. 소니1)경쟁사 소개(삼성전자)2)Sony 와 삼성전자의 비교6.위기 및 극복사례1)위기 상황2)원인3)극복7. 재무분석8. 최근동향1)최근 5년간 제품결함으로 인한 실적하락2)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3)최근 출시된 PS3의 공급물량 사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론ContentsⅠ기업선정이유1.브랜드 선정이유Ⅱ기업소개1.기업비전 & CEO2.회사연혁3.시장진출현황Ⅲ외부분석1.고객분석2.경쟁사분석3.시장분석4.거시환경분석5.기회와위협Ⅳ내부분석1.성과분석2.제품포트폴리오분석3.성장과정에서의 사용전략4.강점과약점ⅤSWOTⅥ문제점파악1.저가의 브랜드이미지2.상대적으로 적은 여성복 매출3. 특정 제품의 매출 집중화Ⅶ유니클로의 전략1.출점지의 다변화2.다양한 마케

  • [전략경영] SPA 브랜드 분석 및 향후 시장 전망
  • 제품의 희소성을 강조하기 위해 다품종 소량생산, VMD 전략2. 대표브랜드 ZARA 전략판매 전략*마케팅부문판매부문공급유통부문소싱제조부문디자인부문2. 대표브랜드 ZARA 전략자라 (ZARA)의 성공전략*마케팅 전략ZARA에는 정형화된 마케팅 부서가 없다. (고객이 먼저)전체 매출의 0.3%만 판촉비용으로 사용자체적 데이터 시스템 사용시장기반 전략 O, 마케팅기반 전략 X2. 대표브랜드 ZARA 전략*SWOT 분석ZARA SWOT2. 대표브랜드 ZARA 전략생산 및 소

  • [글로벌시대서비스] ZARA(자라)의 마케팅 전략
  •  목 차 I. 기업선정이유II.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정의III. Inditex Group 소개1) 연혁2)경영자 소개IV. ZARA1) 기업소개 및 개요2) 비즈니스 철학3) 제품 라인업4) 매장 특징5) 성공요인V.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① 업체 환경분석② 경쟁자 분석2) 내부환경분석 (SWOT분석)① 강점(Strength)② 약점(Weakness)③ 기회(Opportunity)④ 위협(Threat)VI. ZARA의 마케팅 전략1) 4P 분석① 제품(Product)② 가격(P

  • 경영전략의 수립과 개발기법(경영전략의 형성, 단계, 기법)
  • 경영전략의 수립과 개발기법(경영전략의 형성, 단계, 기법)목차경영전략의 수립과 개발기법I. 전략의 형성II. 전략수립의 단계1. 기업전체를 총괄하는 목표수립2. 목표달성을 위한 변수 및 우선순위 결정3. 경영자원의 배분 및 실행안과 실행주체의 결정4. 커뮤니케이션III. 전략개발의 기법1. SWOT분석1/ 환경의 분석2/ 능력의 분석2. 성장, 점유 매트릭스* 참고문헌경영전략의 수립과 개발기법I. 전략의 형성모든 기업의 전략형성은 기존의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