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다각화] 다각화의 의의와 형태, 기업 다각화의 이유와 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다각화의 의의와 형태
1. 수평적 다각화
2. 수직적 다각화
3. 사행적 다각화

II. 다각화의 이유와 동기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다각화의 이유와 동기

현대기업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있어 다각화전략은 기업의 존립과 성장을 위한 경영내적 및 외적의 필요성 때문에, 혹은 기업 확장을 위한 경영자의 의욕이나 기업성장의 필연적 결과로서 다각화를 도모하게 된다. 그러나 현실에 있어 다각화의 이유와 동기는 결코 명확한 것만은 아니다. 이는 기업환경의 변천에 따라 상이하게 나타나며, 기업의 내적 요인에 따라 좌우되기도 한다.
대체로 기업의 체질개선, 성장분야의 포착, 경영구조의 변혁 등을 겨냥한 경영자의 판단이 다각화 행동을 결정하게 된다.
기업의 다각화 이유로서 기업성장의 추구, 기업경영의 안정화, 시장의 변화에 대한 대응, 간접비부담의 감소, 시장기회의 활용, 기업 내 여러 자원의 활용, 연구개발의 성과, 경영자의 의욕 ․ 능력 등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