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태도(태도의 구성요소, 태도와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II. 태도와 행동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성격과 태도 그리고 행동 사이에 일관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개인의 실제 행동에 있어서는 태도와 행동이 불일치하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것이 몇몇 연구에서 밝혀진 사실이다. 이처럼 태도와 행동이 불일치하는 원인은 상황의 제약이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즉, 형성된 태도를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우리는 관습이나 사회의 통념, 그리고 규범 등의 제약을 받게 되며, 경제적 상황, 인간관계 등도 고려하게 된다. 그러므로 개인은 하고 싶은 것도 못하게 되며, 하기 싫은 경우에도 억지로 할 수밖에 없는 처지가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