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기업전략] 기업수준전략(성장전략, 안정전략, 축소전략, 혼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성장전략
II. 안정전략
III. 축소전략
IV. 혼합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성장전략
성장전략(growth strategy)은 기업의 규모를 증대시키고 현재의 영업범위를 확대하는 공격적 전략(aggressive strategy)을 의미한다. 이러한 성장전략은 어떤 산업에 있어서는 장기적 생존을 위해서 필요한 전략이다. 기업이 성장전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보유하는 자원분석을 통한 강점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적 기회가 도래해야 한다.
기업이 성공전략을 추구하면 판매수익과 시장점유율이 확대되고 종업원의 수가 증가하게' 된다.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기업이 사용하는 수단은 공격적인 직접 확장(내부개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을 통한 다각화, 합병과 인수(mergers and acquisition : M&A),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 글로벌시장에의 침투 등이다.
기업이 현존사업으로부터 얻은 자본과 능력, 자원을 이용하여 새로이 진출하고자 하는 사업의 생산시설, 유통채널 등을 확장하고 작업자와 판매원을 증대시키는 전략이 직접확장전략 또는 내부개발전략(internal development)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