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 경영통제 - 통제의 과정 및 전제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1 / 2019.12.3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통제의 의의
II. 통제의 전제조건
1. 통제의 전제
1/ 계획의 설정
2/ 조직구조의 확립
2. 통제의 요건
III. 통제의 과정
1. 표준의 설정
2. 성과의 측정
3. 편차의 수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통제의 과정
일반적으로 통제의 과정은 (1) 표준의 설정, (2) 표준에 대한 실제 성과의 측정, (3) 편차의 수정으로 이루어진다.
(1) 표준의 설정(establishment of standards)
표준(standards)은 성과를 측정하기 위하여 설정해 놓은 기준(criteria)으로 경영자에게 계획이 이상 없이 수행되고 있는가의 여부를 알려주기 위하여 그것과 대비하여 성과를 측정하도록 하는 것이다. 표준은 구체적 단위로 표현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 엔론사태와 SOX법안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 (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포터의 5대 경쟁세력 모형은 산업의 매력도를 평가하는데 활용된다 5대 경쟁세력에 대해 개념을 설명하고, 정보기술을 이용한 전략 사례를 들고, 사례를 5대 경쟁세력 모형으로 분석하기
- [리더십] 이수만 리더쉽에 대하여
- [조직행동] sm엔터테인먼트 성장과 이수만 리더십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