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정책(가격수준정책, 가격신축성정책, 신제품의 가격정책, 단일품목가격정책 및 계열가격정책, 지역별 가격정책, 할인정책, 재판매가격유지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1 / 2019.12.3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가격수준정책

II. 가격신축성정책
1. 단일가격정책
2. 신축가격정책

III. 신제품의 가격정책
1. 상층흡수가격정책
2. 시장침투가격정책

IV. 단일품목가격정책 및 계열가격정책
1. 단일품목가격정책
2. 계열가격정책

V. 지역별 가격정책
1. 인도가격정책
2. 배달가격정책

VI. 할인정책

VII. 재판매가격유지정책

VIII. 기타의 가격정책
1. 가격선 설정
2. 심리적 가격

* 참고문헌
본문내용
VIII. 기타의 가격정책

1. 가격선 설정(Price lining)

고객 계층을 일정한 구매력별로 가격범위(Price range)를 정하고, 그 가격대 속에서 몇 개의 가격단계로 구분, 정리하는 것이다.

2. 심리적 가격(Psychological price)

구매자의 심리효과를 얻기 위하여 책정하는 가격정책이다.
1/ 긍지가격(prestige price)
2/ 선도가격(leader price)
3/ 할인가격(bait price)
4/ 단수가격(odd pric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용어집] 경영, 경제, 비즈니스 용어집 [대기업 사내 자료]
  • 가격(價格) price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받은 사람이 그에 대한 반대급부로서 상대방에게 주는 유형적 및 무형적 가치의 총합. 대체로 화폐액으로 표시되며 수강료, 임대료, 인지, 우표, 월급, 통행료, 수수료, 사례금 등의 명칭이 사용되기도 한다. 가격단계정책(價格段階政策)price lining policy대체로 소매점에서 품목별로 정확한 가격을 구사하지 않고 모든 취급품목들을 몇 개의 가격단계로만 구분하여 판매하는 정책. 특히 단 하나의 가격단계만을

  • 이동통신산업의 조직구조와 운영상의 유사성과 차별성 이동통신 산업 이동통신
  • 및 특징 비교/ 분석- 각3사의 조직구조를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은 특징이 공통적으로 나타난다.1. 각3사는 종적 조직구조 혹은 횡적 조직구조 같은 단일적이 조직 모델의 형태가 아니라, 두 가지의 조직구조가 혼합된 형태를 띤다. 또한 이러한 혼합조직의 형태 속에서도 각 사업부들의 수평적 권한부여를 통한 사업부제 방식을 띄고 있으며, 고객과의 서비스 접점구조인 하부구조로 갈수록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유기적 네트워크 조직을 구성함으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정책의 기본방향은?① 유통산업의 종류별 균형발전을 도모한다.② 유통산업을 지역별로 특화하여 선별적으로 육성한다.③ 유통산업을 특정 분야에만 집중적으로 육성한다.④ 유통산업의 종사자 복지와 편익의 증진을 최우선으로 한다.19다음 중 시스템의 효과가 아닌 것은 EOS ?① 발주시간의 단축이 가능하다.② 물류의 수송과 배송에 있어 정확성이 높아진다.③ 정확한 자료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④ 매출가격에대한관리를철저히할수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가격목표가 대등한 경쟁력 확보본원적인 수요 자극3. 가격 정책(1) 신제품┌ 상층흡수 가격정책(skimming) : 선고가 후저가, 생산비의 조기 회수, 낮은 가격탄력성 │ 도입기└ 침투 가격정책(penetration) : 선저가 후고가, 시장확보, 높은 가격탄력성 성장기(2) 재판매 가격유지정책 : 유표품에 대한 도소매 가격 설정, loss leader 방지,가격안정과 명성유지(3) 기타┌ 단일 가격정책과 탄력가격정책(제품계열마다)└ 가격주도제 : 시장주도자가 공표한 가

  • 마케팅원론 키워드별 완벽정리
  • 계열의 관리 소비자 혁신 수용브랜드 자산브랜드 전략계획적 진부화신제품신제품 개발과정제품 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의한 시장 전략시험 마케팅수요-기술 수명주기파레토 효과6. 가격 관련가격 결정에 있어서 이윤 극대화 목표의 의의와 문제점 가격 결정 요인 가격 결정의 일반적 접근방법 가격 경쟁과 비가격 경쟁 가격의 상대적 중요성 가격의 의의 준거 가격장기 가격전략특수한 가격정책가격 파괴 7. 유통 관련유통 경로의 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