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라 할 수 있다. 고도의 산업화와 경제규모가 커지면서 기업들은 시장에서 보다 더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생산 원가 절감을 위한 노력, 혹은 재고 등의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는 노력들을 통해 생산 및 공정에 있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하고 있으며 지금도 보다 효율적인 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원가에서 경쟁기업들에 우위를 차지하거나 혹은 품질에 우위를 갖거나 가격외의 부분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한 우위를 점해 시장
사례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일본 물류기업이 합작투자의 형태로 국내에 진출한 사례(예: 레스코)가 있기는 하지만, 이를 본격적인 국내 진출이라고 보기 어렵고 ,일부 국제복합운송업자(Forwarder)의 경 우 자국의 기업체의 국내 진출 시 동반 진출하는 경우(Marks& Spencer,Agfa등)가 있 으며, 국제택배업체들이 사업영역의 확장으로 국내 물류시장에 일부 진출한 사례 (DHL,FedEx등)가 있기는 하다. 4)물류 네트 워트 간 경쟁이 세계물류시장의 추세 일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가지는 근본 이유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를 자기 것으로 만듦으로써 자사의 혁신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추구하는 것이다. 벤치마킹을 조금 더 자세하게 개념화한다면 다음과 같이 들 수 있다. 벤치마킹을 미시적으로 보면 “ 특정분야에서 우수한 대상을 찾아 성과 차이를 확인하고, 그 차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대상의 뛰어난 운영방식을 배우면서 자기혁신을 추구하는 기법”이고, 거시적으로 보면 “ 선진 사례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