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rx 페덱스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페덱스 SCM,서비스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과 나의견해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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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drx 페덱스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페덱스 SCM,서비스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과 나의견해정리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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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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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페덱스 기업소개
(1) 페덱스 기업개요
(2) 페덱스 기업철학
(3) 페덱스 기업 History
2. 페덱스 SWOT분석
3. FedEx 페덱스의 SCM 전략분석
4. FedEx 페덱스 서비스전략분석
5. 페덱스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페덱스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7. 페덱스 위기극복전략 사례연구
8. 페덱스 향후 새로운 전략제안
9.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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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덱스는 프레드릭 스미스 회장이 직접 고안한 Hub&Spoke 개념을 기반으로, 멤피스 공항을 허브로 지정하여 사업을 시작하였다. 또한 COSMOS라는 독자적인 배송추적 시스템을 도입하고 NASA와 연계하여 실시간 기상정보를 수집한 결과, 배송업계 최초로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화물의 위치를 추적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페덱스는 Hub&Spoke라는 매우 차별화되고 강력한 배송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으므로 이것만으로도 항공특송 분야의 1위로 자리매김하기에 손색이 없었지만 프레드릭 스미스 회장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P-S-P, 즉 직원-고객-이익 연결 구조를 사업 전 영역에서 강조하며 경영의 효과성을 극대화 하였다.
앞에서도 언급된 부분이지만 고객 서비스에서 페덱스는 고객의 '마음의 평화'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연구해왔으며, 그 결과 COSMOS가 점점 더 개발되어 현재는 수령인이 온라인으로도 편리하게 배송 추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배송 시스템상의 우위와 프레드릭 스미스 회장의 경영 이념이 곁들여져, 페덱스는 1976년부터 줄곧 국제 항송특송 분야 1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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