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만도의 산업다각화
:주력 제품인 차량용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겨울철용 제품의 개발이 필요
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조 – 한국형 냉장고의 필요성
부가효과
김치와 관련된 주부들의 스트레스와 시간 해결
-자주 김치 담는 어려움
-(장기)보관의 어려움
-저장공간의 부족
-김치 냄새 문제
만도 위니아는 자신들의 강점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었다. 또한 이것은 자신의 약점도 직시했기에 가능했던 것이었다. 삼성, 엘지 등에 비해 브랜드 밸류가 떨어진다는 점, 그리고 ‘위니아’하면 바로 에어컨을 떠올린다는 점을 잘 알고 있었다. 이로 인해 자신의 생산역량을 개발해가는 과정으로서의 생산전략이 수립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자각을 바탕으로 일반 냉장고나 대형 고급냉장고를 만들기 보다는 전혀 다른 종류의 신제품을 생산, 자신만의 블루오션을 창출해내었다.
기업소개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1) 위니아 만도 위니아만도주식회사(이하‘회사’)는 1999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김치냉장고(딤채) 및 에어컨디셔너 등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의 본사는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121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2003년 4월 1일자로 회사명을 만도공조주식회사에서 위니아만도주식회사로 변경하였다. 만도공조는 기존에 공조 전문 기업이었다. 자동차용 에어컨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던 기업이었던
위니아만도(주)의 사업다각화2.“딤채” 새로운 틈새시장의 창조3.부가효과Ⅳ.기술의 사업화 과정1.기술개발 과정2.“딤채”의 기술력Ⅴ.사업화 및 마케팅1.SWOT 분석2.4P 분석3.마케팅 성과 및 성공요인Ⅵ.매출 현황 및 사업성과1.매출 현황2.소비자 만족도Ⅰ. 머리말 - 왜 “딤채”를 사례조사 했는가?만도의 ‘딤채’ 의 경우 기존 사업의 냉동공조기술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 분야에 도전하여, 블루 오션을 만
위니아 딤채의 광고카피입니다. 여기서 발효과학이 말이 김치 담고 보관하여 발효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딤채, 즉 김치냉장고가 탄생된 배경은 다음과 같은 발상의 전환에서 시작됩니다.5동부20.4서부30.6 38.6 34.6 31.6북부45.9 46.9 45 43.9동부서부북부새로운 김치냉장고 시장▶ 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출 (Blue Ocean 전략)- 땅 속에 묻은 김장 김치 맛을 재현한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만도 위니아 “딤채”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 창
목차I. 기업소개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2. 딤채의 연혁II. 외부분석1. 고객 분석1)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2) 생활 방식의 변화2. 경쟁사 분석1) 김치냉장고 빅32) 삼성전자 ‘지펠’3) LG 전자 ‘디오스’3. 시장 분석 (환경 분석)III. 내부분석1.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STP분석3.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IV. 기존 마케팅전략1. 구전 마케팅 – 입소문 전략2. 무스탕 마케팅 – 써보고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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