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 성공요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레드오션과 블루오션
2.새로운 김치냉장고 시장의 탄생
3.만도 “딤채”의 성공요인
4.딤채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는다
5.아이디어에 대한 우리생각
본문내용
1.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오션 (Red Ocean )
경쟁이 치열한 기존 시장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대표
산업간 경계가 정해져 있음
참가자들이 게임의 법칙 숙지

1.시장점유율 경쟁
2.경쟁사 관찰을 통한 경쟁 우위 확보
3. 고객이 중요
4.룰 안에서의 방법

‘블루오션’에서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진다
아직 시도된 적이 없는 광범위하고 깊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을 비유하는 표현이다.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창출
블루오션 (Blue Ocean )

2. 새로운 김치냉장고 시장의 탄생

▶ 기존의 레드오션 (Red Ocean) 가전제품 시장
대기업(네임벨류)의 높은 시장 점유율
대기업간의 우위경쟁

▶ 기업은 소비자들의 Needs를 쫓아 상품화하는 것이 기본

- 서양음식의 저장을 위해 개발된 냉장고와 우리의 음식문화가
기본적으로 맞지 않는다는 점
- 발효음식과 생 음식으로 대표되는 우리의 음식을 효과적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다른 냉각방식이 적용된 “한국형 냉장고”의 필요성 인식

▶ 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출 (Blue Ocean 전략)
- 땅 속에 묻은 김장 김치 맛을 재현한다는 참신한 아이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레포트
  • 성공 요인인 것이다. 껌이라는 상품보다는 충치 예방이라는 기능을 강조한 것이 자일리톨의 성공비결이었으며, “상품을 팔려고 하지 말고 그 기능을 팔아라.” 라는 말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사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만도공조는 90년대 중반 이후 김치 냉장고에 대해 꾸준히 투자한 데다, 99년부터 김치 냉장고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김치 냉장고 전문기업”으로 변신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해 만도공조의 김치 냉장고인 “딤채”는 회

  • [자기소개서]2003년 기업별 자기소개서 합격 예문 40가지 및 면접자료 40가지
  • 성공한 경험이 있습니까? 평소 직장과 직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특히 영업사원에 대해 생각해 보았나요?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한국은행 지금까지 살아온 일 중에서 자기에게 변화를 준 사건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근무하고 싶은 지역과 그 이유를 말해보시오. 한국은행과 시중은행의 다른 점을 말해보시오. 자신의 성격 중 장단점을 말해보시오. 우리 은행을 지원하게 된 동기

  • [기술경영] 기술경영의 전략적시스템
  • 레포트를 마감한다. 같은 주제로 레포트를 쓴 조원들 사이에서도 경영의 주안점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은 각기 달랐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신기술의 획득이 글로벌화 된 경쟁시대에서 성공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생각하는 조원이 있는가 하면, 무엇보다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우선적으로 제품을 고객들에게 어필하는 것이 매출성장의 원동력이라고 보는 조원도 있었다. 그러나 사실 우리 조가 4가지 기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요인을 제거하여 구성원들이 최고의 능률을 발휘하게 하고자 한다.구성원이 수행하는 직무가 보다 도전적이고 다양하도록 하며, 각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조직 전체를 통하여 구성원들 간의 신뢰와 협동심을 증진.조직개발의 성격조직개발은 계획을 필요로 한다.조직개발은 그 범위에 있어 광범위한 조직영역을 대상으로 한다.조직개발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기, 중기, 장기의 개발전략을 수립하여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요인을 제거하여 구성원들이 최고의 능률을 발휘하게 하고자 한다.구성원이 수행하는 직무가 보다 도전적이고 다양하도록 하며, 각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조직 전체를 통하여 구성원들 간의 신뢰와 협동심을 증진.조직개발의 성격조직개발은 계획을 필요로 한다.조직개발은 그 범위에 있어 광범위한 조직영역을 대상으로 한다.조직개발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기, 중기, 장기의 개발전략을 수립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