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 성공요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레드오션과 블루오션
2.새로운 김치냉장고 시장의 탄생
3.만도 “딤채”의 성공요인
4.딤채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는다
5.아이디어에 대한 우리생각
- 본문내용
-
1.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오션 (Red Ocean )
경쟁이 치열한 기존 시장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대표
산업간 경계가 정해져 있음
참가자들이 게임의 법칙 숙지
1.시장점유율 경쟁
2.경쟁사 관찰을 통한 경쟁 우위 확보
3. 고객이 중요
4.룰 안에서의 방법
‘블루오션’에서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진다
아직 시도된 적이 없는 광범위하고 깊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을 비유하는 표현이다.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창출
블루오션 (Blue Ocean )
2. 새로운 김치냉장고 시장의 탄생
▶ 기존의 레드오션 (Red Ocean) 가전제품 시장
대기업(네임벨류)의 높은 시장 점유율
대기업간의 우위경쟁
▶ 기업은 소비자들의 Needs를 쫓아 상품화하는 것이 기본
- 서양음식의 저장을 위해 개발된 냉장고와 우리의 음식문화가
기본적으로 맞지 않는다는 점
- 발효음식과 생 음식으로 대표되는 우리의 음식을 효과적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다른 냉각방식이 적용된 “한국형 냉장고”의 필요성 인식
▶ 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출 (Blue Ocean 전략)
- 땅 속에 묻은 김장 김치 맛을 재현한다는 참신한 아이디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