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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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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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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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① 경영이념 : 고객중심, 변화와 혁신, 인간존중
② 주요생산제품
- 가정용 룸 에어컨 / 패키지 에어컨
- 딤채(김치냉장고)
- 뉴온(이온수기)
- 공기청정기
③ 인원현황 : 997명(2004년 8월 기준)
2) 김치 냉장고 딤채
대한민국 전통 음식인 김치의 맛을 지키려는 위니아만도의 의지를 담아 “딤채”(조선 중종 때 불리워진 김치의 고어)는 1995년 세계최초로 탄생하였다. 국내 최대 브랜드 관련 수상기록을 보유한 딤채의 초기 구전 마케팅은 영국 Hull대학의 경영 대학원 교재(The Rhetonic and Reality of Marketing)에 소개될 만큼 블루오션을 개척한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되었다.
① 딤채 B.I 소개
딤채° 는 ‘한겨울 땅속 김장김치 맛’이라는 전통적인 요소를 첨단기술 ‘발효과학’으로 구현해 낸 제품인 만큼 미래지향적인 딤채의 이미지형성을 위해 세련된 한글 워드마크를 채택하였다. 또 심플하고 강력한 의미전달을 위해 과학적 온도표기를 상징화한 ◎ 형상을 조합하여 “딤채”의 이름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개성 있는 로고를 개발하였다.
② 딤채 개발 배경
서양의 주거 문화를 그대로 수용하면서 김장독에 보관하던 김치의 보관장소는 점점 사라져갔다. 이러한 주거문화와 음식문화의 충돌을 목격한 위니아만도는 우리 고유의 보관문화인 독(Jar)문화를 발효과학을 통해 지켜냄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었다.
③ 딤채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 교본이 된 딤채의 구전마케팅
- 딤채의 구전마케팅 공식
제품 사용 後 만족도 - 제품력에 대한 기대감 = 구전력
- 1995년 마케팅 전략 과제
Mass Media - 브랜드신뢰감제고, 최소한의 기대감 부여
체험 마케팅 - 탁월한 딤채의 제품력을 경험하도록 하여 사용만족도 제고
- 여성Opinion Leader들에게 6개월간 제품을 무료 사용하도록 하여 딤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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