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과업환경(경쟁자환경, 소비자환경, 공급자환경, 규제기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8 / 2019.12.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경쟁자환경

II. 소비자환경

III. 공급자환경

IV. 규제기관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소비자환경

일반적으로 소비자란 조직이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획득하고자 화폐를 지불하는 사람이다. 현대 마케팅개념 하에서 보면 소비자는 갖고 있는 화폐의 범위 내에서 자신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한다. 따라서 기업의 경우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IBM, Compaq, Apple등 세계적인 컴퓨터회사들은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성공한 기업들이다.
병원은 환자, 종교단체는 신도, 대학은 전국의 고등학생들과 같은 소비자를 갖고 있다. 대학이 우수한 신입생을 모집하기 위해서는 응시자들이 원하는 우수한 교수진, 요즈음 같이 국제화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외국어강좌와 같은 우수한 교과과정, 우수한 교육시설을 제공해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이 소비자환경은 조직의 경영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해당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ytn 조직분석
  • 과업환경과업환경은 한 조직이 전략수립 및 목표달성에 관한 의사 결정을 내릴 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환경으로서 개개의 조직에 따라 고유하게 나타나는 환경이다. 그러면 YTN의 활동 및 전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환경, 경쟁자 환경, 공급자환경, 기술환경의 과업환경에 대해 알아보자. 2.2.1 소비자 환경소비자 환경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있다. YTN은 방송매체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주 소비자라고 할

  • [마케팅원론] 조직구매자의 행동
  • 공급자를 선택하는 결과를 낳는다. 개인을 궁극적인 의사결정 주체라 함은 이들이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만을 기준으로 해서 의사를 결정한다는 뜻은 아니다. 개인은 조직구성원으로서 성취하려는 업무동기(task motive)와 개인으로서 만족하고자 하는 비업무동기(non-task motive)를 조화하려는 노력을 보이는 것이 보통이다.Ⅲ. 조직구매 행동의 특징조직에 의한 구매행동은 여러 가지 면에서 소비자의 구매행동과는 구별되는 점이 많다. 합리성, 전문성, 구

  • [기업경영환경] 기업의 경영환경, 과업환경, 일반환경 및 경영환경에 대한 기업의 대응
  • 기업경영환경 기업의 경영환경, 과업환경, 일반환경 및 경영환경에 대한 기업의 대응목차* 경영환경Ⅰ. 기업의 경영환경1. 기업 내부환경2. 기업 외부환경Ⅱ. 기업의 과업환경1. 과업환경으로서 이해자 집단2. 이해자 집단의 구분1) 고객 또는 소비자2) 노동조합과 종업원3) 주주와 소유자4) 금융기관과 채권자5) 공급자6) 경쟁자7) 정부8) 지역사회Ⅲ. 기업의 일반환경1. 경제적 환경2. 사회, 문화적 환경3. 정치, 법률적 환경4. 과학, 기술적

  • 대한항공 조직구조 분석 -아시아나 비교
  • 조직구조(2) 조직구조의 지표1) 복잡성2) 집권화3) 공식화(3) 조직의 분류1) 기계적 조직2) 유기적 조직II. 내부환경과 외부환경1. 내부환경 분석(1) 조직구조1) 조직도2) 지배구조3) 지점현황4) 인원 및 장비현황(2) 사업현황1) 주요사업2) 영업실적3) 경제적 성과4) 고객요구에 맞는 서비스사업2. 외부환경 분석(1) 일반환경1) 사회-정치적 환경2) 기술적 환경(2) 과업 환경1) 소비자환경2) 공급자환경3) 경쟁자환경III. 조직구조 문제점1. 대한항

  • 환경관리의 이해
  • Content 1. Environment ? 3. Internal & External4. Summery2. strategies조직 환경내부 환경외부 환경일반 환경과업 환경경제적 환경정치적 환경사회,문화적 환경자원 환경기술적 환경소비자 환경공급자 환경경쟁자 환경사회,정치적 환경기술 환경1. 환경의 분류Environment2. 불확실성-의사 결정자가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못함으로써 외부 변화를 예측하지 못하는 상태-모든 조직은 환경의 불확실성에 어느 정도 직면불확실성유형 상태 불확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