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과업환경(경쟁자환경, 소비자환경, 공급자환경, 규제기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8 / 2019.12.1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경쟁자환경
II. 소비자환경
III. 공급자환경
IV. 규제기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소비자환경
일반적으로 소비자란 조직이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획득하고자 화폐를 지불하는 사람이다. 현대 마케팅개념 하에서 보면 소비자는 갖고 있는 화폐의 범위 내에서 자신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한다. 따라서 기업의 경우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IBM, Compaq, Apple등 세계적인 컴퓨터회사들은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성공한 기업들이다.
병원은 환자, 종교단체는 신도, 대학은 전국의 고등학생들과 같은 소비자를 갖고 있다. 대학이 우수한 신입생을 모집하기 위해서는 응시자들이 원하는 우수한 교수진, 요즈음 같이 국제화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외국어강좌와 같은 우수한 교과과정, 우수한 교육시설을 제공해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이 소비자환경은 조직의 경영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해당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