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핵심역량,SWOT분석및 마케팅 STP,4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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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핵심역량,SWOT분석및 마케팅 STP,4P분석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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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대카드 기업소개

2. 현대카드 핵심역량과 경쟁우위

3. 신용카드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현대카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현대카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현대카드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2. 현대카드 핵심역량과 경쟁우위

(1) 자산의 건전성
자산건전성은 현대 카드의 가장 큰 핵심역량 중 하나이다. 그룹 내 캐피탈사(현대캐피탈)을 따로 두고 있어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높은 리스 · 할부금융자산을 전혀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경쟁사보다 손쉽게 연체율 등을 관리할 수 있다.

(2) 현대계열사 네트워크의 활용과 강력한 충성도 고객보유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카드를 새로 발급받은 뒤 6개월 안에 사용하는지 여부가 향후 카드사용 실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 이에 따라 카드 발급 후 6개월간 집중적인 유인 마케팅을 펼치는‘EEP(Early Engagement Program)’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 예로 새로 발급받은 현대카드로 고객이 항공권을 샀다면 면세점 할인 쿠폰을 보내주는 식. 이처럼 각 고객에 특화된 마케팅 정보는 청구서나 e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로 전달된다. 현대카드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에게 거는 전화나 SMS가 고객의 짜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고객 피로도’까지 수치화해 관리한다.

(3) 브랜드 이미지
현대카드를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브랜드 이미지이다. 현대카드의 마케팅은 이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로 ‘변화와 혁신’으로 대변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다. 이 점은 소비자들에게 크게 부각되어 현대카드라는 이름을 소비자 가슴속에 각인 시킬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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