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9000] ISO9000 시리즈의 특성 및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3 / 2019.12.1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ISO 9000 시리즈의 특성
1. 프로세스에 대한 보증제도
2. 범용성 규격
3. ISO 9000
II. ISO 9000 시리즈의 규격
1. ISO 9000
2. ISO 9001
3. ISO 9002
4. ISO 9003
5. ISO 9004
III. ISO 9000 시리즈 규격의 도입이 필요한 이유
1. 전세계 구매자들의 요구
2. 품질의 보증
3. 경영효율의 달성
4. 자원투자와 관리의 최적화
5. 실질적인 경영활동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ISO 9000시리즈 규격의 도입이 필요한 이유
(1) 전 세계 구매자들의 요구
유럽공동체의 12개 국가와 유럽자유무역연합의 7개국은 1992년부터 ISO 9000에 의거한 인증 제도를 실시하고 인증 받지 않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수입되는 것을 제한하고 있을. 미국, 캐나다, 호주 등의 구매자들도 구매의 전제조건으로 생산자가 ISO 9000에 의한 품질시스템을 유지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모든 국제적 거래의 전제조건으로 ISO 9000에 의한 품질시스템을 유지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모든 국제적 거래의 전제조건으로 ISO 9000에 의한 품질관리가 요구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2) 품질의 보증
기업이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매자에게 품2질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품질수준의 객관적인 입증절차가 필요하다 ISO 9000의 규격은 품질에 관한 구매자의 신뢰를 완전히 획득하게 하여 제품의 이미지를 높여주고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정하여 주는 것이므로 기업의 대외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ISO 9000에 의한 품질관리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 공정거래법 상 부당지원행위 금지에 관한 소고
- [경제법] 공정거래법(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사례)
- 서브웨이 SUBWAY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 제시
- [경영전략] LG-Philips(LG필립스) LCD전략적 제휴사례 연구
- [윤리경영] 포스코(POSCO)의 윤리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