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리더십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2 / 2019.12.1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팀 리더가 중심적 위치에 있는 팀에서는 (1) 팀 리더와 팀 구성원이 하는 일이 구별되고 (2) 팀 리더가 의사소통의 중신이 되며 (3) 모든 정보가 팀 리더에게 집중되고 (4) 모든 의사결정은 리더의 허락을 얻어야 한다.
과도기적 역할에서는 (1) 의사결정권한과 책임을 팀 구성원에게 부여하기 시작하고 (2) 팀 구성원은 책임감을 갖기 시작한다. 그리고 (3) 팀 리더는 의사소통, 팀워크, 협동분위기를 조성하나 (4) 여전히 팀 내에서 중심에 위치한다.
한편, 협력자 역할단계에서는 (1) 팀 리더와 팀 구성원 사이에 파트너관계가 형성되며 (2) 팀워크가 강해지고 (3) 팀원 스스로 정보교류와 의사결정을 하기 시작하고 (4) 팀 구성원이 팀 리더의 공동으로 책임과 의사결정권을 갖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잭 웰치의 리더십
  • □ 목 차▷ 서 론▶ 리더십이란? ▶ 팀프로젝트의 주제를 잭 웰치로 선정하게 된 이유 ▷ 본 론▶ 잭 웰치는 누구인가? ▶ 잭 웰치의 리더십 (Leadership) - 변혁적 리더십 ▶ 잭 웰치와 4E 리더십 ▶ 하우스 모형으로 본 잭 웰치 ▷ 결 론▶ 잭 웰치의 리더십이 국내기업 환경과 적합한가? ▶ 팀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느낀점 ▶ 참고문헌 □ 서 론■ 리더십이란?첫째, 리더십은 관계의 개념이다.리더십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만 존재

  • [조직행동론] 미국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를 통해 본 목표달성과 리더십
  • 리더십 측면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다른 조직행동이론의 개념들을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물론 드라마의 전개가 주인공을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분석의 내용이 스코필드 개인에게 집중되기는 하겠지만 최대한 개인차원이 아닌, 팀(집단)차원에서 접근을 해보았고 스코필드 이외의 인물들의 역할에 대해서도 시사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다. 2) 프로젝트의 목적본 프로젝트의 목적은 인기 미국드라마인 Prison Break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조직행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교재 제4장리더십이론 비추어 자신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중요한요인제시 그이유현재 평생교육기관문제점설명하시오0k
  • 리더십에서 가장중요한요인제시 그이유현재 평생교육기관문제점설명하시오0k교육학과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하고(반페이지 이내), 평생교육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 [교육학, 리더십] 통합교육에서교육리더십찾기
  • 리더십’2 - 2. 전환교육 시도로서의 ‘변혁적 리더십’2 - 3. 다발적인 참여의식을 갖춘 ‘층 리더십’2 - 4. 사회적 성취를 위해 발휘될 ‘수업 리더십’(- VTR :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 인터뷰)3. 인간 심리 단계에 따른 통합학교 교사의 리더십 연구 3 - 1. 인간 심리 단계별에 따른 리더십 유형 보고3 - 2. 심리 1단계 ~ 3단계까지의 포괄적 리더십의 구축 - 팀 리더십(- VTR : 대진여고 연극반의 학생들 인터뷰)Ⅲ. 결 론1. 통합학교에서 지향해야 할 리더

  • 조직행위이론 사례분석
  • 론 수업을 통하여 다양한 경영학이론들을 접해왔다. 하지만 그것들이 과연 현실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에 대하여 다면평가제, 동기부여, 리더십, 조직시민행동, 집단사고, 팀제도입, 학습조직이론의 사례들을 분석하여 알아보고자 한다.II. 조직행위론 사례분석1. 다면평가제가. 다면평가제의 의의다면평가제도는 한 평가대상자를 두고 댜양한 수준과 측면에서 다양한 평가자가 평가하여, 그 결과를 결합하는 평가방법을 일컫는다. 비록 평가절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