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3공통) 교재 제4장리더십이론 비추어 자신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중요한요인제시 그이유현재 평생교육기관문제점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10 / 2021.09.1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자신은 어떤 리더십가지고있다고생각하는가 평생교육기관영향을 미치는 외부환경가운데하나들고 그 환경이 중요한지 제시하시오0k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평생교육경영론 중간과제물)자신은 어떤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리더십 이론 가운데 하나를 들어 분석 평생교육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환경 등
- 세계의정치와경제2B) 교재4장 내용참조하여 박정희정부의 경제정책이 미국식자유시장 자본주의와 어떤점에서 유사했고 달랐는지를 검토 그 공과 논의해 보시오0k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방통대 2020-1]교재를 참고로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평생교육경영론 |
---|---|---|---|---|---|
공통 |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 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하고(반페이지 이내), 평생교육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교재 제4장리더십이론 비추어 자신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중요한요인제시 그이유현재 평생교육기관문제점설명하시오0k
교육학과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
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하고(반페이지 이내), 평생교육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십시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
1) 평생교육기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한 리더십 - 셀프리더십의 전략
(1) 행위중심적 전략
(2) 자연적보상 전략
(3) 건설적 사고패턴 전략
2) 현재 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
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하고(반페이지 이내), 평생교육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하시오
1)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
(1) 비전의 공유
(2) 인식체계
(3) 자아숙련
(4) 팀 학습
(5) 체계적 사고
2) 평생교육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버드네 평생교육원
(1) 평생교육학부
(2) 예술학부
(3) 특별기획프로그램
3)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분석
4) 평가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으면서 살아가야할 의무가 있다. 70살 넘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글을 읽기위해 열심히 한글을 배우고 쓰는 것을 보면 배움의 열망이 대단하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배움의 때와 시기를 놓치면 평생 한이 되어 있는데 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라고 볼 수 있다.
소년은 늙기 쉽고 배움은 이루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아, 세상의 이치를 알지 못하고 제갈 바를 알 수 없게 된다.‘아는 것이 힘’이라는 옛말이 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배우지 않으면 사람의 도리를 알지 못해 사람구실을 할 수 없다. 이에 근면하게 배움에 힘쓸 것을 권하는 명심보감(明心寶鑑) 근학편(勤學篇)에 나와 있는 것처럼 배움을 통해 지혜가 밝아지고, 참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휘종황제(徽宗皇帝)가 말하기를, 배운 사람은 곡식과 같고 알곡과 같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은 쑥 같고 잡초 같다.
곡식과 같고 알곡 같음이여 나라의 좋은 양식이고, 온 세상의 보배로다. 쑥 같고 잡초 같음이여 밭을 가는 자가 혐오하고 김매는 자의 골치 덩어리일 뿐이다. 시간이 흘러 꽉 막힌 담장을 바로 앞에 두고 뉘우친들 이미 그때는 늙었도다. 이러한 표현은 배움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배움의 때를 놓치면 그만큼 한이 많이 맺히게 되는데 그것을 풀어줄 수 있는 것이 평생교육이다.
이 장에서는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 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하고(반페이지 이내), 평생교육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평생교육과 평생학습/ 이영호지음, 원미사, 2014년
2. 평생교육론(평생학습사회의 교육학)/ 한숭희지음, 학지사, 2006년
3. 평생교육사 양성교육의 효과/ 전도근지음, 한국학술정보, 2006년
4. 평생교육방법론 / 김종표외지음, 양서원, 2006년
5. 지역공동체와 평생교육 / 오혁진지음, 집문당, 2006년
6. 포스트모던 시대의 평생교육학(아산재단 연구총서제191집), 한숭희지음, 집문당, 2005
7. 한국 평생교육의 사회철학적 과제(아산재단 연구총서183)/ 곽삼근지음, 집문당, 2005
8. 평생학습사회의 전망과 학교교육의 과제/ 김득영, 경기도율곡교원연수원 교원연수교재
9. 초·중등학교가 주관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의 운영실태분석, 이용석, 건국대학교사회과 학대학원, 2013.
10. 버드내노인복지관 www.budnae.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