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찰스스왑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rles Schwab Inc. 기업 개요

Financial Service 산업 분석

온라인 증권 거래 산업 분석

Charles Schwab의 경쟁자들

Merrill Lynch

E*Trade

Charles Schwab의 성공 요인

Superior Services

Innovative Technology

Brand and Market Positioning
본문내용
Charles Schwab은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온라인 증권 기업이다. 주식 거래 중개 사업 및 자산 관리 등의 재무 서비스(financial services)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인터넷을 통한 금융거래에 대하여 대부분의 기업들이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던 1996년부터 이 분야에 뛰어들어, 인터넷을 통해 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그 후로 계속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 현재 증권업에서는 가장 앞서가는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Charles Schwab은 미국 최초의 할인 증권회사(discount brokerage)를 표방하며 1974년 설립됐다. 당시 월스트리트에서는 Charles Schwab의 이러한 접근 방식은 매우 새로운 것이었고, 낯선 것이었다. 1970년대 초기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Charles Schwab은 뛰어난 고객 서비스와 낮은 커미션으로 고객들을 끌어들였다. Charles Schwab은 70년대 말부터 전화를 이용해 고객의 주문을 처리하는 콜센터를 운영하면서 저가의 수수료로 고객 층을 좀더 파고 들었다. Merrill Lynch 같은 full-service firm에 대항해서 낮은 수수료로, 다른 할인 증권사보다는 상대적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내세우며 명성을 쌓아 왔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신생 온라인 증권사에게 수수료 싸움에서 밀리고 부유층에게는 discount brokerage 라는 이유로 외면 받으면서 고객이 이탈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1996년 Charles Schwab은 e-Schwab이라는 자회사를 설립, 인터넷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찰스슈왑 분석 레포트
  • 정형화된 문화를 융합4. 슈왑의 지점 직원들과 전화 상담원들도 웹에 접속 가능하도록 조치 어떻게 하면 고객을 끌어들일까?전략적 제휴와 합병: 리서치 정보회사나 온라인 대출 브로커회사와 제휴하고 기존의 금융권 회사와 합병 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및 고객 공유가능글로벌 전략: 해외시장 개척타 사업부와의 통합 서비스: 최근 신용카드사업도 시작함으로써 자사 카드 결제시 추가 할인등 서비스 제공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 [경영학] 공기업들의 자선활동
  • 경영전략, 그리고 공기업 외부의 제도적 지원이 필요하다. 첫째, 공기업인 들에게 공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시혜적인 차원이 아니라 사회적 투자(Social investment)라는 인식의 전환이 요청된다. 사회적 투자를 통해 사회적 자본의 핵심적 요소인 신뢰를 창출하고, 사회공헌활동은 이를 위한 수단일 수 있다. 순수한 의도를 가지고 펼치는 자선적 사회공헌활동만이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과거의 접근방식은 공기업이 아닌 개인의 기부 행위를 촉진

  • [경영전략]e-비즈니스의 전략적 활용 효과와 중요성
  • 전략과 모델), 어떠한 상품을 어떤 유통 경로로서 판매할 것인가를 제시해 주는 것’BM은 이러한 가치사슬의 전체 혹은 일부를 고려해 볼 때 e-business에서 보다 폭넓게 적용시킬 수 있으며 그 활용성도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4) e-business의 중요성 e-business 는 -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다. - 경제운영 및 경영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교체한다. - 기업에서 미래 지향적인 정보전략을 수립할 때 가장 중심에 위치한다. - 창의력 및 도전의식과

  • 찰스스왑 마케팅전략
  • 경영진의 신속한 의사 결정-찰스 스왑의 경영진은 인터넷이 회사의 경쟁위치를 극적으로 변경시키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깨닫고 e-비즈니스에서 주도력을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8년 별도로 운영되던 인터넷 사업부문을 회사의 재무 서비스 전략의 핵심으로 옮겼다.-주가와 매출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주식거래 수수료 인하를 단행함으로써 많은 고객을 확 보하였고 이는 장기간의 이익을 가져왔다.2. 철저한 고객 지향-온라인 증권사 간의 저가

  • [금융기관론]국내외 증권사 경쟁력 완벽 분석
  • 찰스스왑 등이 대표적인 증권회사들로서, 이들의 외형은 그리 크지 않지만 수익성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높은 경영성과를 과시한다. 전문증권회사들은 선진 금융공학 기법을 바탕으로 자금조달 및 리스크관리 등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JP모간, 피델리티 등이 여기에 해당되며, 이들은 비교적 큰 외형을 지니고 글로벌 전략을 구성하며 상품차별화에 우위를 갖는 특징을 갖는다. 3. 새로운 변화의 추세 최근 들어 대형 종합투자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