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스왑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황분석
Ⅱ. 찰스 스왑 분석
Ⅲ.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Ⅳ. SWOT분석
Ⅴ. 전략 대안
Ⅵ. 결론
- 본문내용
-
컴퓨터의 보급과 함께, 누구라도 쉽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이를 통해 수익을 내려는 기업의 노력 역시 가속화됐다. 그러나 인터넷 사업의 경우 결제와 상품의 배송에 있어 많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온라인 증권사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무형의 제품을 거래한다는 점에서 위와 같은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인터넷 특유의 성격에 부합한 많은 매력을 지니고 있다.
우리는 온라인 증권사의 선두주자인 찰스 스왑을 통해 온라인 증권사 시장을 살펴보고자 한다.
Ⅰ. 상황분석
‣ 온라인 증권사의 매력
1. 저렴한 수수료 - 증권사는 지점 설치비용이나 인건비를 줄임으로써 수수료를 낮출 수 있다.
2. 고객과의 분쟁 방지 - 인터넷 거래는 고객이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해 주문을 하기 때문에 책임 소재가 분명해 진다.
3. 이용의 편리성 - 고객이 증권사를 찾아가거나 전화를 할 필요 없이 컴퓨터가 있는 곳 어디에서든 거래를 할 수 있다.
‣ 온라인 증권시장의 규모
‣ 온라인 증권 시장 전망
1. 무궁한 성장 가능성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2004년까지 연수입 10만 달러가 넘는 고소득층 대부분이 인터넷에 접속하고 그 중 50%가 온라인 증권투자를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또 온라인 계좌수 점유율은 40%에 불과하지만 예탁 자산규모는 67%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 온라인・오프라인 증권사 영역 간 침범 가속화
98년까지만 해도 미국 증권사들은 영역 이 구분되어 있었다. 그러나 온라인 증권 시장의 성장에 위기를 느낀 대규모 오프 라인 증권사가 속속 온라인으로의 진입을 시도함에 따라 온라인 증권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