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에 대한 소비자 피해 사례와 그에 대한 대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독과점인 이동통신시장에 의한 다양한피해사례와 대처방법에 대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서론
2.본론
① 명의도용으로 가입된 이동전화 미납료 청구
② 가입당시 요금제보다 과다한 요금이 청구되는 경우
③ 휴대폰 기기 변경 후 이중요금 청구
④ 통화품질 불량
⑤ 신규가입에 대한 의무사용기간 강제
⑥ 휴대폰 분실 습득 신고기관
3.결론
- 본문내용
-
1.서론
이동 통신이란 사전적 의미로 ‘고정된 위치가 아닌 장소에서 이동 중에 무선으로 통신하는 방법’이라고 씌어있으나,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사용하는 호출기, 무선전화, PDA등 여러 가지 통신수단을 일컫는 용어로 쓰여지고 있다. 1990년대 후반부터 이동 통신의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으로 인하여 한 사람당 하나의 단말기를 가지는 것은 기본적인 일이 되어버렸다. 더군다나 이동 전화시간은 3년새에 2배로 늘어나는 등 이동 통신의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그에 따른 소비자의 피해 사례 또한 급증하였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이동 통신 업체에 대한 소비자의 대표적인 피해 사례 몇 가지를 들어보고 그에 따른 대처방법과 앞으로의 대책을 간구 하여 보겠다.
2.본론
① 명의도용으로 가입된 이동전화 미납료 청구
*사례: 이씨는 얼마 전부터 가입사실이 없는 모르는 번호에 대한 이동전화 미납료에 대한 독촉장이 신용정보회사로부터 배달되어 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