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휴대폰 구매 피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 2
Ⅱ. 본 론 ............................................................................. 2
1. 피해사례 .................................................................... 2
1) 구입방법에 따른 피해사례 ..................................... 2
2) 부가서비스 관련 피해사례 ..................................... 3
3) 기기문제로 인한 피해사례 ..................................... 5
4) 허위과장광고에 따른 피해사례 ............................. 6
5) 기타 피해사례 ............................................................ 10
2. 구제방법 ................................................................... 11
1) 소비자 피해 보상(배상)받는 방법 ........................ 11
2) 이동전화서비스에 따른 보상기준 ......................... 12
3) 휴대폰 단말기 자체 문제에 대한 보상기준 ....... 12
3. 구매 잘하는 방법 .................................................. 13
1) 사전 준비 .................................................................... 13
2) 흥정 과정 .................................................................... 13
3) 구매 결정 후 .............................................................. 14
Ⅲ. 결 론 ........................................................................... 14
※ 휴대폰관련 소비자피해 설문조사 .............................. 15
- 본문내용
-
Ⅰ. 서 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많은 물품과 서비스가 넘쳐나고 이에 따른 소비자 피해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다. 휴대폰소비도 여기서 예외가 될 순 없다.
휴대폰(Cellular Phone) 혹은 핸드폰(Hand Phone)이라 통용되는 이동통신기기들은 이제 생활필수품으로 일반화 된지 오래이다. 우리나라는 휴대폰이 그 나름의 갖가지 특성을 자랑하며 전국, 해외까지 활동영역이 넓으면서도 받는 전화료는 부과하지 않는 관계로 자동차와 더불어 하나의 사회공해로까지 여길 정도로 휴대폰 세상이다. 특히, 요즘 들어 휴대폰 예절에 대한 공익광고가 많아진 걸 보면서 휴대폰 천만시대를 실감한다. 그러나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이동통신사들의 과다 경쟁 속에서 소비자들은 기기의 특성이나 소비의 질 등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제공받지 못하고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에 따라서 요금납부, 통화품질, 서비스 이용불편에 대한 불만이 끊이질 않고 있다. 더구나 최근 이동통신사들은 비싼 사은품들을 내세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판매에만 열을 올리는 반면 이에 따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떠안기고 있어 더욱 주의가 요망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소비자 피해를 구매방법, 서비스, 기기, 광고 등의 유형별로 구분하여 그 피해사례를 알아보고 그에 따른 구제방법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또한 처음부터 이런 피해를 줄이기 위한 휴대폰의 올바른 구매요령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목차보고 괜찮겠다 샀는데..이게 뭐야..ㅡㅡ;;완전,,C맞으려면 구입하소..ㅠㅠ
- pocket***
(2007.11.23 15:44: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 상담심리학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는 산업의 경쟁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로서 경쟁세력 모형을 제시하였다 마이클포터의 경쟁세력 모형을 정의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하시오
- 장애인과 관련법제(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에 관한 법률,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 등)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법률의 기본 개념을 정의하고 해당법률과 관련된 사례를 찾아 예시로
- 사회복지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성인간호] 파킨슨병 간호 과정
-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의 개관, 로이 적응이론의 유형, 로이 적응이론의 설명, 로이 적응이론의 적용, 로이 적응이론의 평가와 전망, 로이 적응이론 관련 제언 분석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의하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