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JI 무인양품 기업분석과 철학연구 및 무인양품 경영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미래전략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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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양품 기업분석과 철학연구 및 무인양품 경영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미래전략제시 보고서입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무인양품의 기업분석과 경영 마케팅전략 사례분석을 기반으로 무인양품의 향후전략방향에 대한 답변을 제시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무인양품 MUJI 기업소개
2. 무인양품 기업컨셉
3. 디자인철학
4. 무인양품의 성공비결
5. 무인양품 마케팅전략
(1) 브랜드마케팅
(2) 체험마케팅
(3) 내부마케팅
6. 무인양품 경영전략
(1) 다각화전략
(2) 디자인전략
(3) 수직적통합 전략
(4) 고객만족 경영
(5) 매장전략
7. 미래전략제시
- 본문내용
-
1. 무인양품 MUJI 기업소개
무인양품 MUJI는 1980년 설립된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도장이 찍혀있지않은 좋은제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무인양품은 의복잡화, 생활잡화, 식품 등의 다양한 상품들을 좋은 품질로 제공하는 기업이며 국내에 3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일본에서는 직영점 328점포, 상품 공급점 90점포를 가졌으며 유럽, 북미, 아시아 전역에 거쳐 약 400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2. 무인양품 기업컨셉
무인양품의 기업컨셉을 만든 주인공은 츠츠미 세이지 세이유 회장과 아트디렉터인 타나카 잇코였다. 이들은 기존 제품에 끼어 있던 가격과 디자인의 거품을 모두 제거한 제품을 만들자는 데 뜻을 같이 했고, 이 철학과 딱 떨어지는 ‘무인양품무지’이라는 브랜드명을 카피라이터인 히구라시 신조가 개발하면서 완벽한 틀이 만들어졌다.
3. 디자인철학
“비움”
- 텅 빈 그릇에 아무 것도 들어 있지 않지만 이것을 가치 없다고 보지 않고 무언가 들어갈 징조로 보는 창조성이 Emptiness에 힘을 부여한다.
“미니멀리즘”
- 극한의 소박함, 담백함, 창조성이 담긴 여백, 자연과 가까운 색상과 화려한 디자인이 없고, 한 가지 기능만을 담아 단순하다.
“평범함”
- 디자이너 개인의 개성이나 불필요한 장식을 최대한 배제, 사물의 본질을 중시하는 디자인
“사람을 관찰”
-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행하는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를 관찰하는 것에서 디자인은 시작된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디자인을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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