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콜라의 유래

2. 코카 콜라사의 연혁

3. 경영전략 및 방침

4.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5. 펩시와 코카콜라

6. 결론
본문내용
◎경영전략
코카콜라사가 가지고 있는 사업상 강점으로는 무수히 다양한 특징을 가진 현지 시장을 개척하여 전 세계적인 규모로 코카콜라 사업을 운영하는 능력이다.코카콜라의 핵심은 보틀러 조직인데 보틀러의 역할은 현지 시장 내에서 제품의 품질과 일관성을 최고로
보장한다는 조건 아래서 코카콜라사의 제품 생산,유통,판매하는 것이다. 세계 어느 나라 에서나 코카 콜라사와 보틀러는 그 지역의 사업 공동체로서 함께 영업활동, 많은 코카 콜라 보틀링 공장들이 현지 소유, 현지인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코카콜라사와 보틀러 협력자들 모두 판매증가, 원활한 현금흐름, 주가상승과 같은 장기적인 혜택을 보게 된다.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를 영입한 코카콜라 아마틸은 코카콜라사의 최대 앵커보틀러 중 하나인데 코카콜라 아마틸(코카콜라사와 전략적인 목표 공유)의 장기적인 사업목표는 주주들에게 코카콜라사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판매신장, 시장점유율 증가, 지리적 시
장 확대, 전 영업 지역에서 발전된 사업 운영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한다라는 주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많은 참고로 될것같습니다
    특히 핵심인 전략에 대해 많은것을 보았습니다
  • lhs***
    (2007.10.31 19:37:5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CaoCCola기업 선정 이유CEO 소개 – 팸버튼, 아서캔들러코카콜라사의 연혁코카콜라사의 글로벌 정도코카콜라사의 경영 이념 및 목표코카콜라사의 경영 방식코카콜라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코카콜라의 환경분석(SWOT분석)코카콜라사의 이슈기업선정 이유비즈니스위크 & 인터브랜드 발표2004년 세계 100대 브랜드 중 1위 차지기업아프리카 오지의 원주민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널리 퍼져있음국경과 인중 그

  • [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분석
  • 경영전략론(Coca-Cola社의 경영전략 분석)제출자 명단 과 목 : 경영전략론제 출 일 : 2003. 12. 16.담당교수 : 00 대 학 교목 차I. 서 론1. 과제를 시작하면서 22. About Coca-Cola 2Ⅱ. 코카콜라의 역사와 세계경영전략1. 다국적 기업의 정의 112. 코카콜라의 역사 113. CEO(최고경영자),고이주에타 114. 세계경영전략 12Ⅲ. 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1. 코카콜라의 성공요인 142. 코카콜라의 슬로건의 변화 153. 코카콜라의 브랜드 전략 164. 코카콜라의 스포츠마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연구
  • Ⅰ. 서 론 1Ⅱ. 코카콜라社 소개 21. 회사개요 22. 연 혁 23. 경영이념 34. 회사역사 35. 판매상품 61) 주력 상품 62) 비주력 상품 66. 재무자료 8Ⅲ. 코카콜라社의 세계 진출 전략 101. 광고 전략 102. PPL 전략 103. 스포츠 마케팅 전략 111) 올림픽 후원 112) 월드컵 후원 134. 병(Contour bottle)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 13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 146. 세계화 전략 147. 캐릭터 마케팅 전략 141) 원형 아이콘 152) 산타클로스 153) 북 극 곰 15

  •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목 차코카콜라의 소개일상 생활 속의 코카콜라코카콜라의 국가별 마케팅사례4.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의문제점과 해결책1.코카콜라의 소개1.코카콜라의 소개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O/ 2004년 5월취임◦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설 립 년 도 : 1886 년◦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 [경영전략] 코카콜라 vs 펩시 경영전략
  • 목 차I. 코카콜라의 개요 1. 다국적 기업의 정의 2. 코카콜라의 역사 3. CEO(최고경영자),고이주에타 소개 4. 제품소개II.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1. 기업 내부 분석 1) 재무구조 분석2) 조직구조 분석2. 기업 외부 분석 1) 사회 경제적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Ⅲ.위험 극복을 위한 경영전략 분석 1. SWOT분석 2. STP 분석 3. 4PS 분석 III. 성과 및 결론 1. 경영전략의 성과 2. 실패 사례 분석 3. 결 론 참고자료 1. 코카콜라사의 한국진출 현황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