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역할변화와 마케팅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부부역할변화와 마케팅대응전략
목차
부부간 영향력관계의 분석
부부간 영향력의 변화
부부역할 변화의 마케팅 의미
부부간 영향력관계의 분석
고려되는 제품형태
의사결정의 단계
의사결정의 유형
가족특성
고려되는 제품형태
Davis & Rigaux의 부부간의 영향력구조에 따른 역할전문화의 범위에서의 4개의 범주
①남편지배적으로 의사 결정되는 제품
②부인지배적으로 의사 결정되는 제품
③자율적 의사결정이 되는 제품 - 남편:부인=1:1
④부부공동의사결정이 되는 제품-남편:부인=0.5:0.5
의사결정의 단계
Davis & Rigaux의 부부 영향력관계에 따른 의사결정과정 3단계
①문제인식(problem recognition)
②정보탐색(search for information)
③최종결정(final decis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 제일제당 햇반 마케팅전략
  • 전략은 상품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했반이 나오기 전에 시장에는 래토르트밥, 냉동밥, 등이 소개됐으나 품질수준이 미흡하여 시장에서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밥맛에 관한한 누구보다 높은 기대 수준을 갖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한 것이다.햇반은 향상된 품질을 바탕으로 기존의 상품밥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전환시키는데 성공하였다. 햇반의 성공은 틈새시장을 개척하는데 무엇보다 마케팅 활동에

  • 커피빈,커피시장,커피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변화했다. 과거의 단순한 경영전략이나 마케팅으로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대응해서는 기업의 생존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유동인구의 변화, 독신세대의 증가,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커피 수요가 크게 창출되었으며 커피산업이 성장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하였다. 오늘날 커피산업은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이며 경제발전과 더불어 현대인들의 일상과 문화생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 [소비자행동] 소비자트렌드분석
  • 전략이기도 하다. 이러한 문화소비의 사회적 특성때문에 한편으로는 자신의 사회적 출신이나 신분을 위장하려고 과시적 소비, 낭비적 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회 일부 계층의 문화소비가 과시적으고 낭비적으로만 이루어지고 이런 현상이 문화적으로 확산되어 간다면 적지 않은 사회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즉 문화를 통한 사회ㅏ계층의 문화가 심화될 것이고, 이에 따른 계층간 위화감이 팽배할 것이다. 또한 상류층을 모방하는 중산층이 문화

  • [전략경영] 전략경영의 의의, 전략적 도구와 전략의 유형, 전략적 제휴, 기업의 CI전략, 전략적 시너지효과
  • 변화를 남보다 먼저 정확하게 읽어야 한다.SONY사의 베타형 VTR은 제품의 기술적 우위만을 믿고 환경의 변화를 등한시하여 실패하였던 경우이다. 끝으로 다른 기업과 경쟁하여 승리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임진왜란 당시 거북선은 이순신 장군이 승리하는 데 핵심적인 무기의 역할을 하였다.이처럼 기업이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기술개발능력이나 디자인 또는 마케팅능력 등의 핵심기술이 있어야 한다.전통적 경영과 전략경영의

  • [유통관리] 우리나라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 - 영등포 종합시장 동부상가와 남서울상가를 중심으로
  • . 한국마케팅학회이장환. 2001. 재래시장 경쟁력 방안-내부 핵심능력 강화방안을 중심으로. 마케팅과학연구(제7권)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 http://www.bisi.or.kr/Ⅰ. 서론Ⅱ. 본론1. 최근 유통의 변화 양상1) 유통부문2) 소비자3) 제품2. 서울시 전체적인 재래시장의 현황3. 재래시장 현황 (동부 상가, 남서울 상가)1) 재래시장의 의의와 문제점2) 현황4. 재래시장 활성화 대책1) 세가지 측면의 활성화 대책2) 재래시장 활성화 모델Ⅲ.결론 ※참고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